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총학생회는, 이벤트메이커를 이렇게 활용합니다

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대학교 등 교육기관의 총학생회에서는 선물하기 for Biz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안내드려 보고자 합니다. 이번 사례의 주인공은 넓은 캠퍼스와 커다란 호수가 특히 유명한 곳이죠.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 건국대학교 53대 총학생회 공:간의 활용사례를 인터뷰 내용을 통해 소개드려 보도록 할게요.



학우들의 복지는 우리에게 맡겨라, 건국대학교 총학생회 공:간



INTERVIEWEE

: 건국대학교 53대 총학생회 대외협력국 강다은님



담당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건국대학교 53대 총학생회 공:간에서 대외협력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온라인으로도 학우들을 대상으로 복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건국대학교 총학생회에서는 학생회비 납부자들을 위한 행사 중 하나로, 시험기간마다 중앙도서관이나 각 단과대학별로 간식 어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져 온라인 행사 진행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물하기 for Biz의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행사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벤트메이커를 통해 복잡한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선물을 발송할 수 있었습니다."

선물하기 for Biz를 활용한 "이벤트메이커"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은, 이벤트 응모의 시작부터 발송까지 한 번에 One-Platform 형태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벤트 경품을 지급할 때 구매와 후처리를 매우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또한 상품을 직접 발송할 필요 없이 학우들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형태로 전달할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체계적인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라는 플랫폼의 신뢰성을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기존과 달리 이벤트를 간편한 프로세스로 기획함과 동시에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등의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다는 점도 이벤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큰 장점이었어요. 더불어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모두에게 친숙하고 신뢰성 있는 플랫폼이잖아요. 이를 통해 참여자들의 신뢰성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53대 총학생회의 임기 종료 이후에도,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할 일이 있을 때 추천하여 인수인계할 예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통사는, 이벤트메이커를 이렇게 활용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