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수아 Nov 01. 2023

이인 작가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

집에서 즐기는 문학여행

어느덧 11월이 되었네요. 매월 23일마다 ‘미디어 여행’에 글을 올리고 있어요. 제주도 독서 대전에 다녀오느라 분주해서 소개가 늦었네요. 높은 하늘, 몽글몽글한 구름, 겨울 향기를 담은 쌀쌀한 바람, 조금은 눈이 부신 따사로운 볕을 만끽할 수 있는 10월의 문학여행 글은 이인 작가님의 신간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이에요.      


이인 작가님은 인문 사회학자로 철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을 넘나들며 다양한 글을 꾸준히 쓰고 있으세요. 동시에 ‘다중지성의 정원’과 ‘차이 에듀케이션’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인문학 강의를 하며 사람들을 만나고 있는 분이세요. 철학 강연도 오래 하셨어요. 지은 책으로는 많은 저서가 있는데요. 몇 권만 소개해 볼게요. ≪생각을 세우는 생각들≫ ≪어떻게 나를 지키며 살 것인가≫ ≪혼자일 때는 외로운, 함께일 땐 불안한≫ ≪사랑할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청춘을 위한 네 글자≫ ≪자기 계몽≫, ≪나의 까칠한 백수 할머니≫ 등이 있어요.      


저마다 살아가며 풀어내지 못하는 삶의 문제를 만나게 되잖아요. 그럴 때면 많은 사람이 여러 방법으로 숙제하듯 문제를 풀어내려고 노력하는데요. 그중 하나가 철학에서 답을 찾는 것이에요. 이인 작가님의 말씀대로 철학은 짧게는 십수 년, 길게는 수천 년 동안 인류가 고민했던 문제들에 대해 나름의 답을 내리기 때문이에요. 획일화된 인생이 없는 것처럼 저마다의 문제와 그에 대한 답도 각기 다를 텐데요. 이 책이 삶에서 만나는 여러 문제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 나갈 수 있는 첫걸음이 되어줄 거라고 믿어요. 어느 철학책보다 쉽고 다정하게요 :)     


이인 작가님의 저서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과 10월의 문학여행에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www.mediatrip.kr/news/news_view.php?idx_no=10684


더불어, 재밌고 의미 있는 책 두 권도 소개해 드려요. 이번 제주 독서 대전에서 이인 작가님의 저서 중 한 권인 ≪나의 까칠한 백수 할머니≫와 베이비박스에 관한 그림책을 만났어요. 이 두 권의 책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미디어여행 #이수아의문학여행 #집에서떠나는 #10월의문학여행 #이인작가 #게으르게읽는제로베이스철학 #도서출판그린비 #쉽고다정한철학서 #삶과철학 #나는누구인가 #어디로부터와서어디로가는가 #어떻게살아야하는가 #어떻게죽을것인가 #좋은삶이란 #신과인간 #내안에서울려퍼지는목소리 #신의음성 #그속에담긴천사들의노래소리 #천사들의놀이터 #베이비박스

작가의 이전글 대구 수성못, 책나들이 북페어에 놀러오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