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Apr 21. 2024

이어폰을 어떻게 끼고 있나요

이어폰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속마음을 보여준다.

이어폰?

이어폰으로 어떻게 속마음을 보여준다는 거야?

어떻게 이어폰을 끼고 있는지를 보면 된다.

이어폰은 나의 4가지 모습을 만든다.

1. 안 끼고 있는 나

2. 한쪽 귀에만 이어폰이 꼽혀있는 나

3. 양쪽 다 끼고 있는 나

4. 소리가 안 나오는 이어폰을 양쪽 다 끼고 있는 나

이어폰 안 끼고 있는 나

이어폰을 안 낀다면, 영감을 받고 싶다거나 끼지 않아도 노랫소리가 들리는 것만큼 행복한 날이다.

이런 날이 많아지길 바라지만 간절하진 않다.

힘들고 지칠 때 행복해지고 싶다면 이어폰을 안 끼면 되잖아(역발상)

한쪽 귀에만 이어폰이 꼽혀있는 나

출근길에 아무도 없을 때,

퇴근길에 아무도 없을 때

노래를 부르고 싶은데, 내 목소리가 얼마나 큰지 알아보고 싶을 때 살며시 양쪽 이어폰 중 하나를 뺀다.

(보통 오른쪽 이어폰을 뺀다)

아니면 살짝 센치(?)해 보이고 싶거나(농담)

꼬인 줄을 풀기 귀찮거나

이어폰을 양쪽 다 끼고 있는 나

이어폰을 양쪽 다 낀다는 건 일상에서 들리는 소리를 들을 필요가 없다, 듣고 싶지 않다는 걸 보여준다. 많은 일들이 일어나는 세상에 큰 관심을 가지려고 하지 않는다.

이동하는 시간에 집중하고 싶다면 양쪽 다 이어폰을 끼고 소리를 키운다. 요즘은 속에 있는 솔직한 생각에 집중하고 있다. 그때마다 주머니에 꼬여있는 이어폰을 풀고 있는 나를 마주치게 된다.

소리가 나오지 않는 이어폰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이어폰을 끼고 있다면,

신체적으로 많이 지친 거다.

.

.

열혀분은 이어폰을 어떻게 끼고 있나요?

이렇게 공개적으로 글을 쓰고 난 후에 걱정이 생겼다. 다른 사람이 내가 이어폰을 끼고 있는 모습을 보고 ‘아 쟤 저런 상태구나’라고 짐작해버리면 어떡하지?

ps. 뭘 어떡해 인마 그냥 그런 거지

작가의 이전글 기억나는 향과 음악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