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 이 글은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
- 해외 진출 서비스에 관심 있으신 분 - 일본향 서비스에 관심 있으신 분
안녕하세요. “그래서”입니다.
저는 현재 IT기업 - 해외 마케팅(일본)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근무하면서 한국의 서비스 중에서 일본에 진출한 서비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일본에서 거주하면서 제가 직접 사용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일본향 서비스가 현재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보려 합니다!
*어느 서비스가 있는지 알아보기만 하는 글입니다. 특정 서비스에 대한 기본 정보만 기입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강남언니 2. 레진코믹스 3. amood 4. 무신사 5. 지그재그 6. 브랜디 7. 그립 8. 클래스101 9. 스푼
서비스명 : 강남언니(カンナムオンニ)
기업 : 힐링페이퍼
진출시기 : 2020년 10월
국내 제휴 클리닉 수 800원에 도달. 미용의료 등의 시술 이벤트 수는 일본국내 최대급의 6000건 이상(2022년 9월 기준)
서비스명 : 레진코믹스(レジンコミックス)
기업 : 레진엔터테인먼트
진출시기 : 2015년 4월
일본 도서 카테고리 71위 (2023년 4월 기준)
서비스명 : amood(アムード)
기업 : 에이블리 (구 pastel)
진출시기 : 2020년 12월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90만 돌파(2022년 기준)
서비스명 : MUSINSA
기업 : 무신사
진출시기 : 2021년
일본 쇼핑 카테고리 109위 (2023년 4월 기준)
서비스명 : ZIGZAG Global
기업 : 카카오스타일
진출시기 : 2021년
일본 쇼핑 카테고리 127위 (2023년 4월 기준)
서비스명 : BRANDI
기업 : 브랜디
진출시기 : 2021년
일본 패션 플랫폼 ‘파트라’와 업무협약 체결 (2022년 5월 기준)
서비스명 : Grip Cloud
기업 : 그립컴퍼니
진출시기 : 2021년
이베이 재팬의 Qoo10을 통해 일본에 진출(2021년 기준)
서비스명 : Class101
기업 : Class101
진출시기 : 2019년 3월
일본의 신규 구독자 수가 440% 증가율을 보이며 평시 대비 3배 넘는 글로벌 구독자들이 새롭게 가입(2022년 12월 기준)
서비스명 : Spoon Radio
기업 : Spoon Radio
진출시기 : 2016년
전체 이용자의 절반가량이 일본 이용자이며 전체 결제금액의 60% 이상을 차지(2023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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