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씬디 Oct 17. 2024

100가지가 넘는 꿈이 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실천하는 중인 꿈 많은 20대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욕망을 꿈꾸는 사람, 오수빈입니다.


블로그를 언제부터 시작했냐고 묻는다면 정확히 2015년 11월 13일이라고 대답해본다. 물론 지금처럼 나름 주기적으로 운영하게 된 건 2016년에 본격적으로 들어서고부터였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분명한 계기가 있었다. 수험시절 A4에 써내려갔던 '대학생이 되면 하고 싶은 일', '죽기 전에 하고 싶은 꿈들'을 써내려가던 것들을 블로그라는 온라인 매체에 사진이나 영상으로 더 쉽게 기록하기 위해서였다고 주저 없이 말해본다.


많은 것을 이루었고, 그보다 더 행복한 것들로 한가득 블로그에 기록을 남겨두었다. 20대에 처음 들어선 나이에 실천하기 시작해, 이제는 어느덧 서른을 한 살 앞둔 나이가 되었다. 10여 년간 꾸준히 꿈을 기록하는 것이 마냥 단순하지는 않았다. 덕분에 열정으로 불태웠고, 약 2년마다 지난 버킷리스트를 회고해 보며 새롭게 리스트를 작성한지도 10년이 되었다.


멀지 않은 미래에 다시 되돌아볼 순간 속에 나는 과연 어떤 인연들과 함께 어떤 인생을 살아가고 있을까! 단순히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고, 완성한 것들에 밑줄 치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 외에 더 많은 것들을 이뤄나가고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2017년, 대학교 장학금으로 스페인 교비어학연수 다녀오기


작가의 이전글 내 인생에 가장 도전적인 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