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경호 Apr 03. 2024

꽃은 내 친구다

매화, 벚꽃, 목련같이 하늘을 배경으로 핀 꽃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땅에 밀착해 있는 듯 핀 민들레와 봄맞이꽃과 제비꽃도 내가 매화와 목련과 벚꽃에 희열하고 환호하고 있을 때 땅을 배경으로 노란색과 흰색과 보라색으로 자기 꽃으로 피고 있었다.

그러고 보면, 하늘을 배경으로 한 꽃들이나 땅을 배경으로 핀 꽃들도 모두 미운 꽃도 찡그린 꽃도 화난 표정의 꽃은 없었다.


꽃은 내 친구다. 내가 심심하고 무료할 때면 오직 꽃만이 나를 오라하고, 내가 갈 곳을 찾을 때면 나를 부르는 친구다.


그래, 

너와 내가 사귄 지 한두 해가 아니고, 싸움은커녕 다툼도 한 번도 하지 않았으니, 친구가 맞네. 그려! 그러니, 나는 아침밥 먹고, 점심 먹고, 저녁밥 먹고서도 너를 찾는다네.

내가 먼저 떠날 때까지 우리 오랫동안 결별하지 말고 봄이 되면 만나세.


작가의 이전글 태국 치앙마이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