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상을바꿔보자룰루 Jul 14. 2023

이효리의 광고 효과

아침부터 댓글 구경 잼

오늘 아침에 인스타그램에서 재밌는 걸 발견했다.

이효리 님(?)이 다시 광고를 하고 싶다고, 광고 문의는 안테나 뮤직으로 해달라고 인스타그램을 올렸다..!


멋있다, 대단하다!

내가 알고 있는 이효리의 광고 효과는 역시 광고홍보학도라면 모를 리가 없는 '캘빈클라인, 리바이스, 게스 모델전!' 각각 브랜드의 모델이 이효리였을 때 매출 순위가 바뀌게 되는 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효리가 모델이었던 다른 브랜드들도 있었는데 자세한 설명은 검색을 해보거나 아래 링크에서 보면 대략 알 수 있을 것 같다.


https://tikitaka.co.kr/818


아무튼 아침에 일어나서 인스타하다가 이효리 인스타그램에 글을 보고 댓글을 눌렀다가 진짜 웃긴 걸 발견했다! 모든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들이 다들 몰려와서 브랜드 컬러에 맞게, 또는 요즘 유행하는 밈을 사용해서 다들 댓글을 달고 있는 거다. 무신사는 요즘 인스타그램 광고 댓글처럼 달아서 제일 웃겼다.



브랜드들의 센스가 어마어마하다. 아침부터 댓글 보는 재미가 있었다. 가장 먼저 이효리와 광고를 하게 될 브랜드가 어디일지 궁금하기도 한데, 이효리나 그 브랜드나 어마어마한 부담감이 있을 것 같다. 왕년에 광고 효과가 컸는데 그 정도의 바이럴이 지금도 될지..! 근데 광고가 어떻든 처음 찍은 광고는 다들 어떤지 궁금해서라도 다 볼 것 같다. 일단 나부터! ㅋㅋㅋㅋㅋ


오늘 아침에 그 많은 브랜드 댓글들 사이로 엄청 공감되는 댓글을 발견했다.

ㅠㅠ 힘들게 해...

새로운 건 재미도 있지만 어떻게 내 브랜드에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하게 만들기도 해



이효리 인스타그램 게시물

https://www.instagram.com/p/Cunc2GeSFo9/

작가의 이전글 좋은 퇴사가 무엇인지 고민 중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