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도한 Dec 23. 2023

세상이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는 방식

당신의 모든 기도들은 이루어졌을지도 모른다

나는 세상에 힘을 달라고 기도했다.

세상은 내게 극복할 만한 시련을 주었다.

나는 기도 따윈 헛된 수고라고 생각했다.

그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선 지혜가 필요했다.


나는 세상에 지혜를 달라고 기도했다.

세상은 내게 해결할 만한 문제들을 주었다.

나는 세상을 원망했다.

그 문제를 풀기 위해선 용기가 필요했다.


나는 세상에 용기를 달라고 기도했다.

세상은 내게 극복할 만한 위험을 주었다.

나는 세상을 향해 울부짖었다.

그때의 나는, 사랑이, 사랑이 절실히 필요했다.


나는 세상에 사랑을 달라고 기도했다.

세상은 내 곁에 도움과 사랑이 필요한 존재들을 주었다.

그제야 나는 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나는 깨달았다.

그간 나의 모든 기도들이 이루어졌었다는 것을.


작가의 이전글 그것은 집착인가 사랑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