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순히, 영업 비밀 - 시작하며
순순히, 영업 비밀을 털어놓다
증거 있나요? 왜 우리 아이만 미워하세요? 집에서는 안 그래요. 이런 이야기 처음 들어요. 작년 담임 선생님도 아무 말 없으셨어요. 선생님이 어리셔서 그래요. 아이를 낳아본 적이 없어서 우리 아이를 잘 이해 못 하시는 것 같아요. 선생님이 카리스마가 부족해서 그런 것 아닌가요? 왜 별 것도 아닌 일을 선생님이 크게 만드세요? 왜 다른 애 편만 드세요? 선생님이 알아서 다 해결해 주세요. 등등
<전화 초반>
○○이의 성장을 위해 우리는 파트너이다. 드릴 말씀이 있으나 학부모님께서 들어주실 의향이 없으시면 말씀드리기 어렵다.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은 사실만을 전달드리며 저는 아이를 절대 미워하거나 차별하지 않는다. 만약 그렇다면 이런 이야기드리지도 않았을 것이다.
<문제상황 이야기하기>
최대한 객관적, 사실적으로 미리 정리해 둔 자료를 바탕으로 감정을 배제하고 상황과 가정의 협력이 필요한 부분을 이야기한다.
<전화 마무리>
○○이 학부모님께서 이렇게 잘 들어주신 덕분에 저도 믿고 더 잘 말씀드릴 수 있었다. ○○이가 학부모님 같은 부모님을 두다니 ○○가 복 받았다. 보통 학부모님께 이런 말씀드리면 우리 아이는 안 그래서요. 우리 아이 미워하는 거 아니냐. 이런 이야기 들어서 참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이렇게 잘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함께 협력해서 이 부분에 있어 ○○이가 성장할 수 있도록 같이 힘써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