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달라진 만큼, 등단하지 않아도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등단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예전에는 어려운 단계였던 엘리트 등단 코스인 신춘문예 부문 당선자로 뽑히면 됩니다. 보통 문학지에서 신인 발굴을 합니다. 문학지마다 문학단체와 깊은 연결이 있습니다. 등단은 많은 문예지를 발표한 곳에 투고 해야 여러분의 명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단비를 터무니 없이 많이 요구하는 곳은 사업 목적이오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응모 방법은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에 직접 입력해야 한다.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는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이메일로 그리고 홈페이지로 등단발표가 난다.
한국문학세상 등단제도는 1차 예선을 통과할 경우, 2차 등단지도 과정으로 추천하고 그 과정을 합격하면 3차 본선에 추천하여 당선 여부를 결정하는 한국형 등단제도이다.
::: 한국문학세상 | 아시아문예진흥원 ::: (klw.or.kr)
김영일 회장은 인터뷰에서 “2000년 PC 통신시대 때 문학경연의 부정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백일장 시스템’을 처음 발명한 것이 온라인 등단제도로 발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당선자는 체계적인 글쓰기 교육 등을 통해 문학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개인저서를 출간할 경우 출간비의 5%를 할인해 준다. 국립중앙도서관과 국회도서관에 등록된다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 회원가입하고 문예대전을 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등단 모집을 하니 많은 사람이 참여하면 될 거 같다.
<당선자 소요비용>
- 당선이 되면 등단 작가 등록비(소액)
- 작가 등단을 알리는 언론 홍보비(소액)
※당선작이 발표된 문예지는 본인이 원하는 만큼만 주문(1권당 1만원이므로, 필요하지 않으면 구입하지 않아도 됨)
저는 아직 하지 않았지만 만약 커리어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등단 모집에 응해도 된다.
등단지도란?
1. 당선작품 : 3편이상 우수작으로 선정되어야만 당선자로 결정 (등단 추천)
2. 등단지도비용
- 1편당 1회 지도비용 : 4만원(2회 지도할 경우 8만원)
- 3편을 1회씩 지도받을 경우 : 3편*4만원=12만원
- 3편을 일괄지도 받을 경우 : 20만원(3편이 당선작으로 완성될 때까지 집중지도)
3. 등단지도 이유
- 시를 상상하는 능력은 있으나 문장으로 엮는 기법이 부족함
- 공모전에 응모하기에는 문장의 틀이 맞지 않음
- 기승전결의 형식이 맞지 않고 각 연과 각 행이 일정하지 않음
- 기타 비유와 생략법 등의 논리가 부족함
4. 지도방식
- 인터넷 홈페이지 문학아카데미--> 등단과정--> 등단지도--> 고급지도--> 시(분과 선택) --> 황태면(심사위원 선택) --> 작품1편 입력
- 확인방법 : 나의페이지--> 문학지도--> 지도가 완료되면 지도위원 지도방식에 따라 작성하여 다시 지도 신청
(최종 작품성이 합격되면 등단추천)
저는 굳이 하지 않았습니다. 마감이 코 앞이라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하실 생각이시라면, 사이트에서 많은 당선작을 뽑기 때문에 열심히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홍보도 싼 값에 해주니, 열심히 하시길
화이팅
저는 나중에 시간 되면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