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영 May 23. 2024

나는 매일 내면의 바다를 확장시키고 싶다

좋은 것들을 보고 듣고 생각하고 소화시키기

근래 글을 쓰기 시작했다. 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글을 쓰는 게 좋다. 하지만 글을 꾸준히 쓰지 않은 나의 모습이 부끄러워서 블로그를 여러 번 초기화시키기도 하며 스스로를 채찍질했다.


좋은 것들을 보고, 듣고, 느끼며 내 안에 축적되어 그리고 그것들이 내 삶에 녹아져 온전히 나의 것이 되어

글로 기고되며 나의 몸에 스미며 마침표를 찍는다.


어제 쓴 글이 어느 플랫폼의 상단이나 사람들이 보이기 쉬운 곳에 올라간 탓인지 갑자기 조회수가 늘어나버렸다. 그 수를 본 나는 황급히 휴게실을 찾았고, 물과 함께 안정제를 여러 개 복용했다. ‘나 이거 잘하고 있는 걸까? 나를 위해 쓰던 글들이 앞으로 타인에게 보이기 위한 글로 변질되면 어쩌지?‘  


내가 삶에서 얻고 경험한 모든 인풋이 내 안에서 소화되어 글의 형태로 아웃풋을 내는 일을 앞으로도 하고 싶다. 며칠 엄청나게 많은 글들을 한번 쏟아내고 나면, 또 새로운 인풋을 찾아 여정한 시기가 온다. 그 시기를 인정하지 않았다. 꾸준하지 않으니 나는 나태한 사람처럼 느껴졌다.


이젠 안다. 나는 그저 더 깊은 곳을 향해 가려고 정보를 모으는 시간이 필요한 사람이란 걸. 또 어느새 내 안에 좋은 인풋들이 가득해지면 당연히 이곳으로 돌아와 신이 나게 모든 것들을 최소한의 힘으로 최대한 소화시키며 글로 풀어내리란 걸 안다.


그래서 이젠 삭제하지 않고, 내가 나를 기다리려고 한다. 지금처럼 쏟아내는 기간도 있고, 다시 좋은 영양분을 찾아 떠나는 기간도 있을 테니 자연히 받아들이려 한다. 나의 내면의 바다를 더 깊고, 넓게 확장시키도록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 물건보다 헌 물건을 더 좋아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