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유신 Nov 24. 2023

미다스북스에서 에세이 출간 후기 Ⅱ

두 번째 이야기

목차는 내가 책을 구입할 때 너무 중요한 부분이라

마음에 들 때까지 수정했다.

출판사 측에서 목차를 조금 수정해 줘서

더 보기 좋게 나왔다.


글을 수정하면서

추천사를 부탁할 지인분들에게

보낼 원고와 편지를 정리했다.

홍성태 교수님과 유연석 배우님, 김아중 배우님.

다들 바쁘신 분이라

미리 부탁을 했는데도 시간이 좀 걸렸다.

원고를 봐야 하고 고민해야 해서 더 그랬을 것이다.

잘 써주신 덕분에 책이 더 빛을 발하게 되었다.


출간일은 10월 25일,

예약판매 기간은 13-24일이었다.

이 기간에 많이 판매해야

나의 부담도 줄고 오프라인으로 서점 판매 때

유리해 가족들과 지인들이 진짜 많이 도와주셨다.

내가 한 것에 비하면 과분한 사랑을 받았을 정도다.

에세이 부문 25위까지 했으니ㅠ

"감사합니다!!"



오프라인 서점에 내 책이 진열된 걸 보니

책 출간이 조금 실감 났다.

그전까진 그냥 매일 쓰던 일의 연속같이 느껴졌다.

서점에 그 많은 책 중 내 책이 있다는 것도 신기했고

다른 작가분들도 대단하다고 여겨졌다.

교보문고 잠실점



출간 과정을 그나마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던 건

나보다 일찍 출간 준비를 하던 노승희 작가님의 도움이었다.

내가 먼저 인스타로 연락해 궁금한 것들을 물으니

친절히 답변해 주셨다.

https://m.blog.naver.com/6tmdgml6

너무 고마운 분이다.

'나도 누군가에게 이렇게 따뜻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 마음으로 조심스레 글을 남겨본다.



 혹시 이 글을 읽고

<미다스북스>에서 출간을 준비하며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인스타 DM으로 연락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shini_rang



작가의 이전글 미다스북스에서 에세이 출간 후기 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