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peritif May 02. 2024

No Control 노 꽁트롤

양조장도 친환경 소재로!

노 꽁트롤을 이끌고 있는 뱅상 마리(Vincent Marie)


No Control의 의미

No Control (노 꽁트롤)은 리옹에서 멀지 않은 Volvic(볼빅)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와이너리의 이름 No Control은 평소 와인 메이커가 즐겨 듣는 펑키락 밴드 Bad Religion의 앨범 및 곡 이름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 




노 꽁트롤은 5ha의 면적에서 가메, 피노누아, 쉬라, 샤르도네, 소비뇽, 실바너, 피노 옥세루아 품종을 재배하고 있으며, 평균 5~7개의 퀴베의 와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살롱 오 행사 참여를 위해 한국에 방문했던 뱅상 마리!


"9,000km 이상의 먼 거리에 이렇게 저의 와인을 사랑해 주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체감하니 정말 감사했어요. 밝은 에너지를 가진 분들과 대화도 나누고, 제 와인 중 어떤 와인을 좋아하는지 이야기도 듣고,

함께 춤을 추며 즐기기도 하고, 일상에 돌아와서도 종종 한국에서 보낸 며칠이 생각나더라고요!"



뱅상 마리가 친환경 소재로만 지은 양조장


2013년도부터 유기농법을 이용한 농사를 직접 시작한 그는 현재, Michel Augé (미쉘 오제)라는 이름의 말을 이용하여 포도밭 땅속의 생태계까지 존중하며, 포도 재배의 노하우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노 꽁트롤의 와인, 뚜흐노엘 히오(Tournoel Riot) (오른쪽)은 왼쪽 사진의 밭에서 난 포도로 만들어졌다.


양조장까지 친환경 소재로 지을 만큼, 자연과 환경에 진심인 노 꽁트롤의 뱅상 마리.

그의 와인들 또한 그가 가진 섬세함을 닮아 매년 우리에게 향긋한 아로마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사진 속 와인,

Tournoel Riot 21 뚜흐노엘 히오 21

· 종류 : Red
· 품종 : Pinot Noir



작가의 이전글 Clos Fantine 끌로 팡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