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재현 Apr 24. 2023

결혼도 비전보드가 중요한 이유

확언과 비전보드로 상상을 현실로 만든 여자, 여기 있습니다


드림보드, 비전보드는 영감과 동기 부여의 원천으로 사용되도록 설계된, 자신의 꿈과 욕망에 대한! 이미지들의 콜라주이다. 빌게이츠, 타이거우즈 등 이미 성공한 많은 유명인사들이 자신의 비전을 시각화하는 일이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손꼽았다. 뿐만 아니라, 헐리웃 스타인 스티브 하비, 오프라 윈프리, 비욘세, 앤 런, 키비디, 케이티 페리 또한 비전보드를 매해 만들고 있다. 특히, 케이티 페리는 어렸을 때부터 비전보드를 만들었는데, 9살 때 만든 비전보드의 내용에 모든 꿈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그래미상 수상을 포함한 내용까지도.


https://www.doseofbliss.com/8-celebrities-whose-vision-boards-came-true/



자신의 비전보드를 들고 있는 케이트 페리

나는 비전보드를 알게 된지는 5년째인데, 실제 비전보드를 만든지는 2년도 안되었다. 그리고 비전보드에 들어가 있는 꿈들 절반 이상이 현실로 실현되었다. 이 중에 결혼이 있었고, 아이가 있었고, 서초에서의 실거주까지 아주 다양한 비전들이 실현이 되었다. 실행이 반이 아니라, 실행이 전부인 것을 몸소 체감하게 되었다. 하지만 '실행'을 하기까지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렸었고, 이 얘기인즉슨 나처럼 수많은 사람들이 비전보드의 중요성에 대해 듣기만 하고 비전보드를 실행하지 못했을 확률이 높을거라는 얘기다. 다들 '오 그럼 나도 해야겠다!' 라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실천이 어려운 이유는 내가 성공하는 행동을 하는 근원, 저변은 '잠재의식'과 '무의식'이기 때문이다. '의식'은 '실천해야겠다!' 라고 생.각.은 하지만, 내 잠재의식은 그럴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확언'이다. 내가 원하는 삶, 내가 원하는 나를  끊임없이 말하고, 쓰고, 읽으며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다양한 사람들의 비전보드 예시 (개인 내용 들어가 있어 블러 처리)
다양한 사람들의 비전보드 예시 (개인 내용 들어가 있어 블러 처리)
다양한 사람들의 비전보드 예시 (개인 내용 들어가 있어 블러 처리)


100일간 100번씩 나의 목표를 쓰며 꿈을 이루기 위해 정진한 사람들의 얘기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들 한번 이상은 들어봤을 것이다. (확언의 대가 나폴레온힐, 조셉 머피 등 뿐만 아니라, 김승호회장, 켈리최회장 등) 그런데 이 확언 실천을 어떤 단체나, 어떤 동호회나, 어떤 실천회가 있지 않은채 홀로 100일간 100번씩 나의 목표를 쓴다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서 나는 백일간 백번씩 쓰는 실천회 톡방을 만들어 함께 작성하고 있기도 하다.


우리들의 그동안의 습관은 회사 퇴근 후 쉬어야 한다고 하고, 잠을 청하라 하고, 인스타를 키라고 하지, 저 말같지도 않은 일을 하라고 하질 않는다. '비전보드 + 확언'은 마라톤의 페이스메이커처럼 매일 꿈을 서로 확인해주고, 확언을 함께 쓰며 실천해주는 이들이 있어야 시너지가 난다. 이를 나폴레온 힐은 '마스터마인드그룹'이라고 부르기도 하였다. 성공한 인사들은 그들만의 모임이 있는데, 아무것도 아니던 시절부터 함께 하며 성장한 유명한 마스터마인드그룹들이 참 많다. 그리고 커플인 두 사람이 서로의 마스터마인드그룹이 되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결혼도 비전보드와 확언을 쓰면 가능해질까? YES이다!

가장 생각의 소모, 감정의 소모를 많이 불러일으키는 것은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듣는 것이다. '어떤 언니는 매일같이 어떤 남편을 만나고 싶은지 키부터 몸무게까지 구체적으로 기도했대' '다 됐고 그냥 이쁘면 좋은 데 시집가' '그 오빠 왜 만나..? 미쳤어? 당장 헤어져' 등등 우리는 얼마나 수많은 언니,동생들의 얘기를 듣고 사는지 모르겠다. 내가 만날 사람은 '내가' 가장 잘 안다. 나를 가장 잘 아는 것도 '나 자신'이다. 그리고 비전보드는 나 자신을, 나 자신의 욕망을 잘 알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그리고 그 비전 보드를 토대로 가장 이루고 싶은, 가장 높은 이상의 목표 그것을 확언하며 꿈을 꾸며 사는 삶 참 멋지지 않은가. 결혼에 있어서는 내가 원하는 배우자, 내가 원하는 가정의 분위기, 내가 원하는 가족의 형태, 내가 원하는 가족의 자산, 내가 원하는 가족의 거주지 등 구체적인 결혼 비전보드를 쓸 수 있어야 한다.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좋은 영감을 줄 수 있는 단어, 이미지들을 사용해서 보드를 만드는 것이다. 이 비전보드를 시각화하여 매일 보면서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된다. Dream board에 더 가깝게 만들자면 한해의 목표, 평생의 목표까지 보드 안을 채우면 되겠다. 비전보드와 확언을 이용하여 많은 2030 알파걸들도 자신의 결혼까지도 이뤄나갈 수 있길 바래본다. 

이전 05화 돈많은 남자랑 결혼하고 싶은 건 욕먹을 일이 아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