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년필 May 16. 2023

파랑새는 한국에 있었다

내가 부러워했던 태국인들이 부러워하는 한국인이 나

한 2주 정도 태국앓이를 했다.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보게 된 드라마 속 주인공들에 푹 빠졌던 것이다. 그 드라마는 태국드라마였다. 아줌마가 오래간만에 맛본 로맨스의 달달함에 심장이 미친 듯이 펌프질을 하여 머리까지 어지러워졌다. 그 강렬한 자극을 잊고자 아줌마는 부지런하게 그들은 드라마 속, 허구 속의 인물들일뿐이라고. 유튜브나 인터넷 서핑을 통해 실존하는 배우들의 모습에서 드라마 속 캐릭터와의 간극을 찾아내는 일에 3일 정도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마음을 진정시켰지만 그래도 남자주인공에 대한 관심을 끊어낼 수는 없었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배우의 이름을 유튜브에 검색했다. 인스타그램 사진 속 알아볼 수 없는 글자를 허망하게 바라보고, 한국어 자막이 없는 영상에 아쉬워하며 그렇게 태국인들을 부러워했다. 태국어를 배워볼까, 자음이 44개라는데 이 알 수 없는 형상들을 그들은 어떻게 구분하는 것일까. 교보문고 앱에 들어가 태국어교재를 사기 직전에 이르렀다. 


그런데 그 배우에 대해 검색하다 보니 그는 한국 가수 딘을 우상으로 삼고 있었다. 그리고 한국에 관광을 다녀갔다. 그는 K-pop팬이었다. 태국 배우에 대한 영상을 유튜브로 보다 보니 알고리즘이 태국 아이돌 뮤직비디오를 나에게 추천해 주었다. 남자 아이돌 한 팀, 여자 아이돌 한 팀의 영상을 보았다. K-pop과 아주 비슷했다. 부족한 것은 댄스인 것 같다. 그들은 스스로 T-pop이라고 명명했다. 한때 J-pop이 빌보드차트를 휩쓸었다. 그 뒤를 이어 K-pop이 빌보드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T-pop일지도 모른다.


태국 배우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800만 명이다. 얼굴천재 차은우는 2000만 명이다. 그제야 깨달았다. 태국 배우의 공연장에 원하는 때 갈 수 있고 그의 영상을 자막 없이 볼 수 있다고 부러워했던 태국인들은 어쩌면 한국인인 나를 부러워하고 있겠다고. 한국 배우의 공연장에 원하는 때 갈 수 있고(물론 피케팅에서 승리해야겠지만) 그들의 영상을 자막 없이 볼 수 있는 나. 역시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았다.


그렇게 태국배우에 대한 관심이 시들시들해지고 요즘은 우리나라 아이돌 세븐틴의 영상을 많이 보고 있다. 멤버수가 13명이나 되다 보니 정말 캐릭터들이 다양하고 잘생긴 청년들이 많더라. 매 앨범마다 시도하는 새로운 노래들도 좋고 자체제작 유튜브 예능인 고잉세븐틴도 재미있다. 남이 가진 것을 부러워할 것이 아니고 내가 가진 것을 최대한으로 즐기는 것이 중요하겠다. 나의 세븐틴처럼.

작가의 이전글 아름다운 그대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