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라우드, AR 내비게이션 고도화 및 맞춤형 ‘나의 전시투어’ 개발
[2025년 03월 27일 보도자료]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실내 AR 내비게이션 기능
개인 맞춤형 ‘나의 전시투어’ 신규 기능 추가
AR/XR 콘텐츠 전문 기업 하이퍼클라우드가 국립중앙박물관의 ‘AR 전시안내’ 앱 고도화 사업에 개발사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하이퍼클라우드는 국립중앙박물관 ‘AR 전시안내’ 앱의 실내 AR 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한 UI/UX 개선과 신규 기능인 개인 맞춤형 ‘나의 전시투어’ 기능을 개발해 보다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박물관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실내 AR 내비게이션 기능이 더욱 정밀해져 보다 정확한 전시 동선 안내가 가능하며, 관람객들은 자신만의 맞춤형 투어 코스를 구성할 수 있는 ‘나의 전시투어’ 기능을 활용해 개별 취향에 맞는 전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AR을 활용한 유물 상세 설명 기능과 기념 촬영 기능이 추가되어 전시 관람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하이퍼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R 기술을 활용한 박물관 관람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AR/XR 기술 기반의 전시 안내 솔루션을 고도화하며 박물관 및 문화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국립중앙박물관 ‘AR 전시안내’ 앱 고도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하이퍼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국내외 박물관 및 전시 공간을 위한 AR/XR 콘텐츠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YPERCloud Website
프로젝트 의뢰하기
하이퍼클라우드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크리에이티브한 AR 콘텐츠, 하이퍼클라우드와 함께하세요.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자를 통해 빠른 시일 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