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X 하이퍼클라우드 게임화 앱 마케팅
안녕하세요, AR/XR 콘텐츠 전문 기업 하이퍼클라우드입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전문적인 AR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AR/XR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AR 게임, AR 도슨트, AR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https://youtu.be/wpg6Z3O5kXM?si=KrWaLpFU1X6THisV
앱 안에서 게임을 만나는 경험, 이제는 낯설지 않으시죠? 짧지만 몰입감 있는 미니게임은 사용자가 브랜드 앱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즐거운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이퍼클라우드가 GS칼텍스와 함께 진행한 에너지플러스 인앱 게임 ‘드라이브 킹(Drive King)’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은 주유, 세차,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인앱 게임 ‘드라이브 킹’을 기획, 개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유저들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앱을 사용하는 횟수, 머무르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랭킹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 점수를 기반으로 이번 달 드라이브 킹 TOP 1을 보여주며 경쟁심을 자극하고,사용자가 반복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드라이브킹은 ‘퓨처리즘’ 콘셉트를 바탕으로 미래 도시를 질주하는 듯한 배경과 서사를 더했습니다. 사용자는 1인칭 Rear View 시점에서 60초 동안 고공 주행 차량을 조종하게 되는데요, 짧지만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큐브 획득: 화면에 등장하는 큐브를 최대한 많이 획득
장애물 회피: 동시에 나타나는 장애물을 피해 주행
짧은 시간 안에 집중해서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또 여러 번 재도전하게 되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킹’ 게임은 GS 에너지플러스에서 2025년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플러스 앱 접속
이벤트 메뉴 진입
드라이브 킹 배너 선택 후 게임 시작
매달 랭킹 TOP 10에 오른 이용자에게는 ‘에너지플러스 바로주유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하이퍼클라우드는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전 과정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단순히 게임을 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에너지플러스 앱 사용자 경험과 브랜드 콘셉트에 어울리는 방향을 고민했습니다.
퓨처리즘 배경으로 시각적 몰입감 강화
짧은 시간 집중 + 반복 플레이 유도 UX
랭킹, 리워드 시스템으로 사용자 리텐션 향상
게임명: 드라이브 킹
체험 방식: 에너지플러스 앱 내 Web게임
참여 방법: 에너지플러스 앱 → 이벤트 → 드라이브 킹 배너 진입
기간: 2025년 9월 2일 ~ 9월 30일
리워드: 매달 랭킹 TOP 10 바로주유 할인 쿠폰
하이퍼클라우드는 브랜드 고유의 콘셉트를 시각화하고, 고객 경험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AR/XR 콘텐츠 솔루션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에 AR 콘텐츠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하이퍼클라우드는 더 많은 브랜드와 함께,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A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프로젝트 의뢰하기
https://www.hyper-cloud.kr/ko/contact
크리에이티브한 AR 콘텐츠, 하이퍼클라우드와 함께하세요.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자를 통해 빠른 시일 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