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라우드x GS칼텍스 (게임화 마케팅ㅣ인앱게임ㅣ앱마케팅)
안녕하세요, AR/XR 콘텐츠 전문 기업 하이퍼클라우드입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전문적인 AR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AR/XR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AR 게임, AR 도슨트, AR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 ‘드라이브 킹’ 게임에 이어 새롭게 오픈된 인앱 게임 ‘발리퀸(Volley Queen)’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yr8tiWyvaJw?si=2gjWOpSd4vw3-GDH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은 주유, 세차,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형 플랫폼인데요.
10월 14일 GS칼텍스 서울Kixx 배구단 출정식을 앞두고, 하이퍼클라우드는 앱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웹 기반 미니게임 ‘발리퀸’을 기획하고 개발했습니다.
https://youtu.be/g8zfkIGHAxw?si=X3WyJEa0saPM04D3
‘발리퀸’은 AI와 함께 배구 랠리를 이어가는 싱글플레이 게임으로, 짧지만 집중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조작으로도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랠리를 길게 이어갈수록 점수가 상승해 플레이에 몰입감을 더합니다. 또한 랭킹 시스템을 통해 유저 간 경쟁심을 자극하며, 매달 TOP 10 랭커에게는 리워드가 제공됩니다.
직관적인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랠리를 길게 이어갈수록 점수 상승
매달 랭킹 TOP 10 선정 → 리워드 제공
이번 프로젝트에서 주목할 점은 기존 GS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2D 캐릭터들을 3D로 재해석했다는 것입니다.
무무씨, 킥스, 씨드, 팡다 등 GS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3D 모델링으로 구현
귀여움과 입체감을 살려 게임 친화적인 비주얼로 업그레이드
사용자가 원하는 캐릭터를 직접 선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UX 설계
특히 캐릭터마다 능력치(공격력, 민첩성 등)를 달리 설정해, 플레이 시 각기 다른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킥스는 스피드와 민첩성에 강점을 가지며, 씨드는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귀여운 마스코트가 아니라, 게임 플레이에 전략적 선택 요소를 부여했습니다.
‘발리퀸’은 단순히 재미를 넘어, 랭킹과 리워드 시스템을 통해 리텐션을 높이고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자 했습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참여 방법
1. 에너지플러스 앱 접속
2. 이벤트 메뉴 진입
3. ‘발리퀸’ 배너 선택 후 게임 시작
리워드
매달 랭킹 TOP 10 → GS칼텍스 바로주유 할인 쿠폰 증정
이번 프로젝트에서 하이퍼클라우드는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전 과정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GS칼텍스 배구 출정식 이벤트와 연계된 배구 테마
스낵(미니)게임으로 앱 체류시간 증가 & 사용자 리텐션 확보
하이퍼클라우드는 단순한 미니게임 구현을 넘어,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UX 설계와 반복 플레이를 유도하는 경쟁 구조를 함께 담아냈습니다.
게임명: 발리퀸 (Volley Queen)
체험 방식: 에너지플러스 앱 내 Web게임
콘셉트: AI와 함께하는 배구 랠리 게임
리워드: 매달 TOP 10 바로주유 할인 쿠폰
콘텐츠 특징 (2D → 3D 캐릭터 재해석 및 제작, 캐릭터별 능력치 차별화로 플레이 다양성 강화, 랭킹 시스템 + 리워드 제공으로 반복 플레이 유도)
하이퍼클라우드는 브랜드 고유의 콘셉트를 시각화하고, 고객 경험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AR/XR 콘텐츠 솔루션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에 AR 콘텐츠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하이퍼클라우드는 더 많은 브랜드와 함께,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A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프로젝트 의뢰하기
https://www.hyper-cloud.kr/ko/contact
크리에이티브한 AR 콘텐츠, 하이퍼클라우드와 함께하세요.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자를 통해 빠른 시일 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