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nley Jun 19. 2023

콘텐츠라는 정원

콘텐츠라는 정원을 가꾸고 업데이트의 혜택을 받으세요.

웹사이트를 정원으로 생각해 보세요. 웹사이트는 식물과 동물이 살아가는 생명의 공간입니다.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정원을 구경하거나 즐기는 방문자입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정원사입니다. 정원사는 정원을 아름답고 유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정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있습니다. 트래픽, 링크, 정기적인 소셜 신호를 생성하는 콘텐츠는 정원의 꽃입니다. 꽃은 정원을 화려하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꽃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줍니다. 꽃은 다른 정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하지만 정원에는 잡초도 있습니다. 잡초는 트래픽, 링크, 소셜 신호를 생성하지 않는 낡은 콘텐츠입니다. 잡초는 정원을 지저분하고 복잡하게 만듭니다. 잡초는 방문객들에게 나쁜 인상을 줍니다. 잡초는 다른 정원과의 경쟁에서 불리합니다.


정원사는 잡초를 제거하거나 개선해야 합니다. 잡초를 제거하면 정원이 깨끗하고 단정해집니다. 잡초를 개선하면 정원이 다양하고 풍부해집니다. 잡초를 제거하거나 개선하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정원사는 꽃을 키우고 보호해야 합니다. 꽃을 키우면 정원이 아름답고 유익해집니다. 꽃을 보호하면 정원이 건강하고 안전해집니다. 꽃을 키우고 보호하면 방문객들의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정원사는 검색 엔진을 친구로 생각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은 정원을 평가하고 추천하는 전문가입니다. 검색 엔진은 정원의 품질과 가치를 판단합니다. 검색 엔진은 정원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을 안내합니다.

검색 엔진은 진정한 전문성에 기대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에게 통찰력 있는 분석과 독창적인 연구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검색 엔진은 해당 주제를 잘 아는 전문가나 애호가가 작성한 콘텐츠를 신뢰합니다.


웹사이트를 정원으로 생각하는 것은 웹사이트의 성공을 위한 좋은 비유입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웹사이트를 사랑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웹사이트를 즐기고 공유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와 검색 엔진은 서로 협력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웹사이트는 흥하고 번영할 수 있습니다.


정원의 관리사인 콘텐츠 제작자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콘텐츠의 품질과 양? 독자의 반응과 피드백? 검색 엔진의 랭킹과 트래픽? 모두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저는 마케터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왜 변화가 중요한가요? 그 이유는 세상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변하면 사람들의 관심과 필요도 변합니다. 사람들의 관심과 필요가 변하면 콘텐츠의 수요와 가치도 변합니다. 콘텐츠의 수요와 가치가 변하면 마케터의 성공과 실패도 변합니다.


마케터는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마케터는 자신의 콘텐츠를 항상 검토하고 갱신해야 합니다. 마케터는 자신의 콘텐츠를 삭제하고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해야 합니다.

콘텐츠를 삭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콘텐츠는 마케터의 노력과 정성의 결정체입니다. 콘텐츠는 마케터의 자부심과 자신감의 근거입니다. 콘텐츠는 마케터의 수익과 명성의 원천입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삭제하는 것은 필요한 일입니다. 콘텐츠가 오래되거나 의미 없는 낡은 페이지가 되면, 더 이상 독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독자에게 실망과 불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엔진에게도 부정적인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은 최신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를 삭제해야 할까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참고해 보세요.


트래픽이 없거나 매우 낮은 콘텐츠


혼합된 주제로 방향이 없는 콘텐츠


소셜 상호 작용이 없거나 매우 약한 콘텐츠


독자의 반응이 없거나 매우 부정적인 콘텐츠


시대에 맞지 않거나 잘못된 정보를 담고 있는 콘텐츠


중복되거나 비슷한 내용을 가진 다른 콘텐츠



이러한 콘텐츠들은 잡초와 같습니다. 잡초를 제거하면 정원이 깨끗하고 단정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콘텐츠들을 삭제하면 블로그가 깨끗하고 단정해집니다. 또한 블로그의 품질과 가치가 향상됩니다. 검색 엔진은 블로그의 품질과 가치를 인식하고 높은 랭킹과 트래픽을 부여합니다.


콘텐츠를 삭제하는 것은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하는 기회입니다. 콘텐츠를 삭제하면 블로그에 공간이 생깁니다. 공간이 생기면 새로운 콘텐츠를 채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채우려면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해야 합니다.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하는 것은 재미있고 유익한 일입니다. 새로운 주제를 익히면 콘텐츠 마케터의 지식과 통찰력이 늘어납니다. 새로운 주제를 도전하면 마케터의 창의력과 독창성이 향상됩니다.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하면 마케터의 전문성과 신뢰성이 인정됩니다.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하는 것은 독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일입니다. 독자는 새로운 주제에 대해 궁금하고 관심이 있습니다. 독자는 새로운 주제에 대해 배우고 싶고 알고 싶습니다. 독자는 새로운 주제에 대해 통찰력 있는 분석과 독창적인 연구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마케터는 세상의 변화에 맞춰 자신의 콘텐츠도 변화시켜야 합니다. 마케터는 오래되거나 의미 없는 낡은 페이지를 삭제하고 새로운 주제를 익히고 도전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마케터는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콘텐츠 제작자는 독자와 검색 엔진의 만족과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나의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