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P Bible Nov 25. 2023

[인사이트] 시성비의 시작

SETH GODIN's INSIGHT

SETH GODIN's Small is the NEW BIG.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결정하는 것은 참으로 힘든 일이다.

새롭고도 리마커블한 시스템이나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것 역시 힘든 일이다.

상사의 나태함을 충고하기도 힘들며, 오랫동안 해 오던 방식을 포기하고

위험을 감수하면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자고 건의하는 것도 힘들다.

데이터가 부족한 상황에서 옳은 결정을 내리는 것 또한 힘든 일이다.

반면에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회사가 망각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기란 참으로 쉽다.....


무언가 멋진 것을 창조하고 놀라운 성공 신화를 이룩한 이들 가운데 남들보다 '

오랜'시간 일함으로써 그것을 달성한 사람은 없다. 그리고 이런 말을 하고 싶지도 않지만,

그들이 당신보다 똑똑하지도 않다. 그들이 성공을 거둔 것은 "힘들게" 일한 덕분이다.


열심히 일하는 데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그것은 당신이 꼭 손을 대지 않았어도 될 일에 손을 대면서부터 시작된다..


명심하라.. 당신의 (똑똑한)동료가 하는 일이 위험해 보일수록 사실은 그것이 더 안전한 것이다.

어려운 협상을 하고, 리마커블한 제품을 창조하고 한계를 넓혀 가는

(그러면서도 오후 다섯 시면 퇴근하는) 사람들이야말로 후퇴 없는 내일을 구축해 가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내일 아침에 출근하거든 진정으로 의미 있는 땀을 흘릴지어다.

당신의 시간을 헛되이 쓰지 말라.


- 세스 고딘, Small is the New Big 中 40~42 page -


나의 시간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가? 난 진정으로 의미 있는 땀을 흘리고 있는가?

나 자신에게 솔직히 묻고 싶다.

예전에 한참 야근 중독이 되어 집에도 가지 않고 일에 묻혀 살때는, 야근하는 내 자신을 바라보며,

그래 넌 정말 열심히 살고 있어.. 봐.. 넌 지금도 밤을새가며 일하고 있잖어?

라고 자신의 몸이 축나는 것을 다독거리고 위로하며 내가 열심히 살고 있다는

착각속에 빠져 있었다.


그때 난 진정 의미 있는 땀을 흘리고 있었던가~??


대답은 NO. 아니오 였다..


1년 이란 시간을 일어나는 그 순간부터 잠드는 그 순간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본 결과,

내 시간은 많은 잡담과 잡 생각들로, 집중하지 못한체 버려지고 체팅하는 그 시간들로 버려지고

있었던 것이였다. 일해야할때 일하지 못했고 야근하는게 마치 습관처럼 익숙했던 것이다.


사람은 기록하지 않으면 '메멘토'처럼 자신의 기억을 조작하게 된다.

1년간의 꼼꼼한 시간을 기록해본 결과, 기억을 지배하는 것은 '기록'이란 것을 깨달았다.

기록하는 그 순간부터.. 나의 시간은 제 시간의 제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기록하고 예약하면서, 시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난 다른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없었다.


세스 고딘이 얘기한 것처럼, 내가 꼭 손을 대지 않았어도 될 "나의 시간"이란 곳에 관심을 가지고 효율을 따지고 그렇게 시작하면서, 난 지금 내가 있는 이 곳이 얼마나 위험한 곳인가를 깨닫게 되었다.

떠날 준비를 해야겠다. 

그리고 진정으로 의미있는 땀을 흘리고, 절대 1분 1초도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아야 겠다.   


   



One More Thing,


If you have a limited life-span..                  



If you have a limited life-span, what are you going to do?

Will you go to the office for the work that you have still done?

Are you going to work for your company?


Maybe... You can find the answer easily. Definitely, it might be "No".


You have to find the valuable and meaningful thing for your life. 

You have to build your life up in GOD again.

Think about your life.. right now... 


What's the most important thing? 

what's your life for?

What's core value?


Think about above questions.. seriously... 


Please, Try to listen to what God wants to say to you.


It's not your time, It's God's time....






















작가의 이전글 [인사이트] 바로 '지금'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