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inking Person Sep 07. 2023

L기업 예

배웠던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떤 능력이 키워졌는지가 중요합니다

다음에 이어지는 내용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이 문장 다음에 한 줄 띄어쓰기는 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이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예시) 지원하는 분야의 산업과 직무의 00한 점에서 가치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00 회사의 경쟁력은 00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회사와 직무를 선택하는 기준은 00이다. 회사가 추구하는 00가 치에 공감해서 지원했다. 00 연구를 통해 000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쌓았다. 이 역량은 000 업무를 수행할 때, 00 하게 활용하여 업무 성과를 높이겠다. 

성공 혹은 실패 경험 중에서  한 가지만 작성하셔도 됩니다. 많은 노력을 쏟아부었던 부분을 상세히 작성해 주세요. 그런 사건을 통해 무엇을 배웠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 공감이 갈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기법을 활용해 보세요. 

(예시) 장금이가 임금님께 가장 귀한 음식이라고 드린 것은 재료가 비싸거나 거창한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이 음식은 사랑으로 만들어져서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음식이다. 예전에 어머님이 아프셨을 때 장금이는 산에서 약초를 캐와서 정성으로 만들어 드렸더니 어머님의 병이 나았다. 사랑으로 만든 음식은 병도 치료할 수 있을 만큼 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임금님도 부모님처럼 생각해서, 사랑과 정성을 담아 음식을 만들어 드리고 싶었다. –음식만 보았을 때는 값비싼 재료도 아니어서 귀한 음식이라고 생각되지 않았지만 이 이야기를 들으면, 사랑으로 만든 음식이 가장 귀하다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서론 부분도 작성해 주세요. 본인의 어떤 역량을 강조하고 싶은지 정리하시고(필살기), 그 부분을 두괄식으로 강조해 주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결과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강조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G 기업 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