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농땡선녀 May 20. 2024

곽다리의 추억


90년대 초반  TV프로그램  유행어 중에 '숏다리', '롱다리'가 있었다.

지금 생각하면 타인의 신체를 비하하는 수준 낮은 개그라 비난받아 마땅할 일이지만 그 시절엔 다 같이 웃었더랬다.

롱다리와 숏다리.

나의 엄마 정님 씨는 박장대소하며 즐거워하셨다.

그러고는 키 작은 큰 딸을 보며 외쳤다.


"너도 숏다리구나. 

나는 키가 작아도 숏다리는 아닌데.

아니, 너는 숏다리도 아니다.

비눗갑처럼 짜부장하니 너는 숏다리가 아니라 곽다리가 맞겠네. ㅎㅎ

비누곽 다리, 곽다리. 

야! 꽉다리!"


그 후로 한동안 정님 씨는 나를 볼 때마다 '꽉다리!"라 부르며 놀려댔다.

어이없던 큰 딸은,


"무슨 엄마가 저래? 

친엄마 맞아?"


그저 억울한 항변을 쏟아낼 뿐이었다.






그래도 꽉다리라 불린 큰 딸은 멘탈이 강했다.

비록 정님 씨가 친엄마가 맞는지 한동안 심각하게 의심하긴 했지만

정님 씨의 높은 자존감 유전자를 물려받은 탓인지

엄마나 나나 다리 길이는 한 끗 차이라는 것을 충분히 알고도 남았기 때문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키는 작지만 예쁜 정님 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