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 Oct 16. 2024

<트렌드 코리아 2025>, 시니어 관련 키워드는?

옴니보어, 아보하, 토핑경제, 원포인트업

매년 이맘때쯤 관심이 가는 책 한 권이 있습니다. 바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인데요. <트렌드 코리아 2025> 발간에 맞춰 책에 기술된 2025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중 시니어와 관련된 4개의 키워드를 가져와 봤습니다. 2025년을 더 나은 시니어의 삶을 위한 첫 단계로 알아보는 키워드는 무엇일지 소개해 드릴게요. 



| Savoring a Bit of Everything: Omnivores 옴니보어


옴니보어는 원래 ‘잡식성雜食性’이라는 의미지만, 파생적으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는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옴니보어 소비 현상은 나이와 성별, 소득, 인종에 따른 경계와 구분을 지우고 완전히 새로운 소비시장을 구축 중인데요. 젊은 세대만이 각종 팝업 매장에 가고, 인스타그래머블한 음식을 먹고, 핫한 브랜드를 구매하는 건 과거 소비 스타일이라는 거죠. 시니어도 팝업 매장에 가고, <흑백요리사>에 나온 셰프 음식점에 가서 인증샷도 남기고, 핫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말씀. 요즘 시니어는 과거의 시니어가 아니라는 것. 먼저 고정관념부터 버리시죠!


                                      ▼자세한 내용은 오뉴 매거진에서 확인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주간 시니어 소식 (10월 2주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