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을 익히고 대입하는 훈련을 해라
경북 안동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임야 0.004㏊(헥타르) 가량을 태우고 30여분 만에 꺼졌다.
29일 안동소방서에 따르면 오후 4시 19분께 안동시 수상동 한 야산에서 불씨 부주의로 추정되는 산불이 났다.
불이 나자 인근 주민 3명이 불을 끄기 위해 물통을 들고 산을 올랐다가 부부인 A(60대)씨와 B(60대·여)씨가 얼굴에 1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장비 32대와 헬기 1대, 인력 95명을 투입해 이날 오후 4시 44분께 완진했다. 뉴시스 1월 29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6일 화물연대 총파업에 정부가 내린 사상 초유의 '업무개시명령'을 규탄하고, 이들의 투쟁을 지지하기 위전국 동시다발 총파업을 강행했다.
노동계에 따르면 민주노총은 화물연대 총파업이 13일째를 맞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경기 등 전국 15개 거점에서 2만여 명의 조합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동시다발 총파업 총력 투쟁 대회'를 개최했다.
기사를 읽을 때 콘텐츠만 읽지 말고 패턴을 읽고 (패턴을) 따라 쓰는 연습을 해라.
종이신문을 구독해라. 아침저녁으로 콘텐츠가 아닌 패턴을 읽는 연습을 해보자. 많이 읽고 많이 쓰자. 그래야 빨리 는다 '콘텐츠'가 아닌 '패턴'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