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기 만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주 Apr 28. 2023

일기만세

투명인간

내가 투명인간이 된다면,,,


아들 교실에 몰래 들어갈거야.


어디보자. 아들이 3학년 1반이니깐...나무 바닥이 삐끄덕대지 않게 살금살금 걸어서...아!여기다! 아이구 창문이 왜 다가려져 있어? 안되겠다. 문을로 들어갈 수 밖에 없겠다. 내가 열고 들어가면 들킬것 같은데...오! 누가온다! 선생님이네! 열렸다! 흠..아들 저기 앉아 있네. 아들 사물함은 어디,,,저기 있네! 아이고, 내가 계속 연필 잘 챙기라고 말했건만, 연필은 어디다 두고 친구에게 빌리고 있어! 흠?딴 생각 하나? 수업에 집중 해야 할 텐데,,,자나? 왜 멍하지? 수업시간에 잘 듣는다기에 그런 줄 알았더니,,,아! 쉬는 시간이다!흠..내가 모르는 아이인데, 둘이 무슨 대화를 하는거지? 야구? 아고, 가방을 저기다 던져두면 어쩌겠다는거야!


딸 유치원 안에 들어갈거야.


딸은 잘 놀고 있나? 문 열렸다! 살살,,,눈치 안채게,, 저기있네 귀염 우리딸! 어머? 내가 친구랑 싸우지 말랬는데, 싸우네! 요것! 어머? 우리딸이 선생님한테 저런 말을 한다고? 흠..얌전한 줄만 알았더니 할 말 하고 사는구나. 아..색칠 놀이를 좋아하는구나! 언제까지 하는겨...어머머! 옆 친구가 우리딸 때렸어! 그래! 옳지! 선생님한테 말해야지! 잘한다 우리딸! 오!!!우리딸이 유치원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네!춤도 열심히 추고 만들기도 하고,,,이제 점심 시간인가. 기차놀이 하면서 어딜 가네~ 나도 가봐야지. 오 여기가 급식실이구나. 우리 아들도 저기 보이네~~응? 편식하지 말랬더니, 편식하는데? 물 그만 마시고 밥을 먹어라~


남편 회사 몰래 들어갈거야.


음,,,컴퓨터만 보고 있네. 손가락 바쁘네. 커피는 도대체 몇잔째 마시는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일기만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