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현 Aug 03. 2023

10. 엄마 인생사진은 바라지도 않을게요.

똥손 사진실력 엄마와의 여행

엄마 사진 찍어줘.

인스타에 목을 매며, 인생사진에 집착하는 딸도 아니다.

300장 찍어 한 장 인생샷을 건지겠다는 심보는 더더욱 아니다.

물론 키를 180처럼 보이게 만들고, 과체중인 나의 몸을 48kg 인 완벽 비율로 만들어주면 너무나 좋겠지. 하지만 어쩌겠어. 내 몸이 8등신의 완벽한 몸매가 아닌 것을..

아니, 엄마 그렇다고 해서 3등신을 만들면 안 되지.


아니 근데 여기서 도대체 왜 자르는 거야? 왜 목만 남겨둔 거?

아니... 이게 아니라 아, 카메라 드는 것부터가 이미 망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셀카는 밑에서 위로 찍고, 전신사진은 위에서 밑으로 찍는 건데?


엄마가 봐도 이상한 구도의 사진인지 머쓱한 듯 웃음을 짓는다.


우짜노, 다음부터 엄마랑 여행 안 올라하겠네. 사진을 잘 찍는 사람이랑 같이 와야 예쁘게 사진도 남길 텐데


사진 전체를 가득 채운 3등신 비율의 나의 사진과

여기가 제주도 곶자왈인지, 서울의 서울숲인지, 네덜란드의 쾨겐호프인지 알 수 없는 이 공간에서

엄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사진을 남겨주기 위해 노력했다.

사진의 결과물을 보면 너무 화가 나다가도 그래, 사진을 남기기 위해 여행을 온 게 아니라 추억을 남기기 위해 온 거지.

몇 번이고 다시 찍어주려고 부단히도 애쓰는 엄마의 모습을 보며 나는 화를 낼 수도 없었다.

엄마에게 네덜란드의 느낌이 나게, 랜드마크가 보이게 찍어달라 했지만

찍으면 찍을수록 튤립은 서울숲이었고, 풍차는 거제도의 바람의 언덕이었으며, 네덜란드 집은 마치 테마파크 같았다.

에라이, 모르겠다. 엄마 이번 여행은 사진은 글렀다. 그냥 즐기자~~



출처: 유튜브 디 에디트 THE EDIT


하,

엄마는 카메라에 구도설정 기능을 다운로드하여보고, 숙소에 돌아와 유튜브로 사진 잘 찍는 법을 찾아보고 있다.

이러니 내가 어떻게 화를 내? 어떻게 안 사랑할 수 있겠어.

엄마 그냥 딸 2등신으로 만들어줘. 아니, 그냥 등신이어도 좋아. 사랑해-�



매거진의 이전글 09. 개인의 자유를 허용하는 나라, 암스테르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