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woo Apr 30. 2024

카페소개&ADHD지피지기백전불태 대화방 인원 변경

네이버카페 만듦



19년 ADHD공부법공유방으로 대화방이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ADHD 지피지기백전불태 대화방, 공지방, 발전소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5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대화방을 거쳐 가며 성인ADHD로 살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과 자신의 처지에 대해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우리는 상대방의 아픔에 공감하며 해결책을 강구하는 등 서로가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쳤습니다. 저 또한 이 과정에서 많이 성숙하게 되는 귀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기존에 대화방에 있던 분들 입장에선 새로 ADHD를 진단받고 오신 분의 고민이 사실상 많이 익숙한 고민이며 대화의 주제도 매번 반복됩니다. 그렇지만 그 누구도 불평불만 하지 않고 자신 역시 이전에 같은 고민을 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친절하게 답해주었습니다. 천 명이 있다 보니 시간이 조금만 흘러도 메시지가 300개 이상 쌓였습니다.

이 방이 개설된 목적은 성인ADHD로서 각자 처한 어려움과 다양한 상황을 함께 고민하고 이해하며 나의 ADHD를 개선하는 통찰력을 얻는 것인데 이 대화방의 존재가 ADHD인들의 주의를 이탈시키는 충동성을 유발하고 지금 일을 회피하는 명분을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이 종종 들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본말전도, 주객전도가 되겠지요.

또한, 규모가 커지면서 불법 광고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관리하는 부담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인원이 많아지면서 지켜야 하는 규칙도 점점 늘어났고 많은 규칙을 읽고 지켜야 하는 사람들과 공지에 대해 계속 반복하여 설명하는 운영진 또한 번거로움이 점점 커졌습니다.

지금까지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운영진 덕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저와 부운영자님들의 개인적인 사정(학업, 취업준비, 본업 등)으로 전처럼 관리하는 상황이 여의치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1000명인 대화방, 발전소, 공지방의 인원을 각각 100명으로 제한합니다. 이러한 결정이 있기까지 많은 현실적인 고민이 있었음을 이해해주세요. 여러분께 양해를 구합니다.



대화방에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https://cafe.naver.com/alltoolsforadhd

작가의 이전글 (호연지기1/2편)호연지기(浩然之氣)와 부동심(不動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