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펙터 Specter Jun 10. 2024

200명의 HR담당자가 인정한 워크샵 프로그램

평균 만족도 9.2점! 팀빌딩/워크샵/온보딩 프로그램 출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HR 레크리에이션


대상 : 신규 입사자 온보딩(OJT), 신임 리더십 교육, 팀빌딩 워크샵, 조직문화 캠페인 등
시간 : 최소 1시간(인원 및 대상에 따라 조정 가능)
비용 : 참여 인원 별 상이
준비물 : 성향 스티커, 활동지 등(스펙터 제공)

2024년 6월 이내 프로그램 소개서 신청만 해도 얼리버드 30% 할인 혜택 제공


소개서 신청하기



조직문화 개선이나 팀빌딩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으세요?
재미와 의미, 둘 다 잡는 워크샵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신규 입사자 온보딩, 멘토-멘티 관계 구축 프로그램이 필요하세요?


그렇다면 ‘해답’이 여기 있습니다. 바로

스펙터 HR 레크리에이션


스펙터 HR 레크리에이션은 HR을 담당하는 분들이 만나 고민과 경험을 나누는 ‘스펙터 라운지’로 시작했어요. 

스펙터 성향 키워드를 채용과 조직문화 개선에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체험하며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만나는 사이, 성향 스티커를 앞에 두고 어색함도 돌았지만 그러는 것도 잠깐, 

내가 붙인 스티커를 바탕으로 나의 업무 성향을 소개하며, 레크리에이션이 끝날 때는 서로를 잘 이해하며 자연스럽게 네트워킹이 이뤄지고 있었어요. 

덕분에 지난 6개월간 200명 이상의 HR 담당자에게 만족도 9.2점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정해진 1시간이 길다고 생각했는데, 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웠어요.”

“서로를 재밌게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스티커가 귀여워서 재밌었어요. 회사에서도 해보고 싶어요.”




HR 레크리에이션이 끝나자마자 스티커 구매 여부를 묻는 분이 많았고, 다음 날 회사에서 워크샵을 하는데 프로그램을 그대로 하겠다며 아침에 바로 성향 스티커를 구매하시기도 했어요. 지방에 계신 분들은 우편으로 스티커를 받아보셨고요. 팀원들과 직접 해보고 "내부 반응이 폭발적이었다"며 향후 전사 워크샵 때 도입하겠다는 분도 계셨어요.


이렇게 처음엔 성향 스티커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졌어요. 


그러더니 점차 직접 해 보니 라운지 현장에서의 느낌이 덜 난다며, "이끌어 줄 MC가 있으면 좋겠다" "출장 워크샵 진행을 해 달라" 문의가 늘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많은 분들의 요청에 힘입어,


워크샵 전문 기업의 자문도 받아 프로그램을 고도화 해 

팀빌딩/워크샵/온보딩 프로그램인 ‘HR 레크리에이션’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


소개서 신청하기




*MY WORK STYLE (성향 키워드) 카테고리


- 나는 평소에 이런 사람이에요.

- 나는 일할 때 이런 사람이에요.

- 나는 이렇게 일할 때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요.

- 나는 일할 때 이렇게 커뮤니케이션을 해요.

- 나는 일할 때 이러한 가치가 중요해요.


스펙터 HR 레크리에이션은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신규 입사자 OJT, 신임 리더십 교육, 팀빌딩 워크샵 등 조직문화 캠페인에 활용하길 추천합니다.


HR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아래 효과를 낼 수 있어요.


1) 임직원 간의 긍정 관계 형성

2) 업무 성향 기반 상호 이해

3) 조직 핵심가치 내재화


HR 레크리에이션은 성향 키워드를 어떤 질문과 결합하느냐에 따라 활용 방향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리더십 워크샵, 신입사원 온보딩, 소규모/대규모 등에 따라 질문을 다르게 구성합니다. 

사전에 현재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목적을 파악하고, 주제와 관련된 질문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조직적 메타인지 도구 <팀 인사이드>와 함께 하면 ‘내가 보는 나’ ‘내가 보는 조직’ 뿐 아니라 ‘동료가 보는 나’ ‘우리가 보는 조직’에 대한 이해로 메타인지를 키울 수 있습니다.



HR레크리에이션은 약 4,000개 이상의 기업의 HR담당자들과 소통하며 채용과 조직문화를 고민해 온 스펙터의 노하우가 집약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임직원 동기 부여와 조직 문화 개선을 고민 중이시라면, HR 레크리에이션으로 시작해 보세요.


2024년 6월 이내 프로그램 소개서 신청만 해도 얼리버드 30% 할인 혜택 제공

*실제 레크리에이션 진행 일정은 협의 가능해요.



[HR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소개서 미리보기]


소개서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컬처핏 적합도 계산기로 채용 실패를 줄일 수 있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