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각선생 Nov 05. 2023

지금 저보고 시계를 팔라고요?

라이브 커머스

전에 일했던 시계회사로부터 최근 갑작스러운 제안을 받았다

사장님은 나에게 라이브 방송으로 시계를 팔아보라고 하셨다.

이 회사의 시계는 내가 검품부터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있기에 퀄리티가 나쁘지 않은 건 안다.

근데 정리전문가로 그간 활동 한게 있는데 얼굴을 공개하면서까지 시계를 파는 건 마치 내가 너무 잡상인 느낌이라 썩 내키지가 않았다. 

정리랑 시계랑 대체 무슨 연결고리가 있단 말인가?

일단 회사에 잠깐 들러 대표님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이런저런 대화보니 나중에 정리 일에도 좋은 경험이 될 거 같단 판단이 들었다

추후 일이지만 정리 서비스라고 라이브커머스로 홍보 못할 것도 없지 않나?

여행, 보험, 인테리어도 다 홈쇼핑으로 파는 세상인데ᆢ

라이브 커머스는 직까진 진입장벽이 그리 많이 높진 않아서 나처럼 초보도 일단 도전은 해볼만 하다. 쇼핑호스트로 혹시 나도 몰랐던 재능을 발견 한다면

앞으로 더 승승장구할 수도 있는 거고, 암튼 사람일은 또 모르는 거니까~

사실 지금 내가 하는 일 대부분이 원래 계획에 없던 일이다.

계획대로라면 지금쯤 난 어느 정리 회사의 팀장이 되어 200이든 300이든 따박따박 나오는 안정적인 월급을 받으며 살고 있었을 테니 말이다.

시작은 시계였으나 이걸 성공하면 자취생 1위 정리 아이템만 소개하는 일타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기회도 엿볼 수 있지 않겠나 싶다

그럼 신상 아이템을 다양하게 먼저 써볼 수 있으니 정리 컨설턴트로서는 상당히 매력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려면 일단 시계부터 성공해야 할 텐데ᆢ

오프닝은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 할까?

주변 세팅은 어떻게 꾸미는 게 좋을까?

일단 라이브커머스 책 한 권은 읽었는데 아직도 잘 모르겠다

방송을 꾸준히 보며 연구해봐야겠다.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일단 시작을 할 수 있을 거 같다

사실 나는 시간이나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한번 해봐야겠다 마음먹은 건 .

대표적인 게 맹인 내가 자 힘으로 오직 스마트폰 하나에 의지해  클래스 영상을 만들어 낸 것과,

7전 8기정신으로 브런치 작가가 되고 만 것이다.

각선생의 도전은 항상 어디로 튈지 모른다.

나도 내가 이런 성격이었는지 새삼 알아가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긴 무조건 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