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여름의 단비 Sep 27. 2023

나답게 하는 숲

있는 그대로 빛나는 숲과 나

숲은 꾸밈이 없다. 언제나 진실하다. 숲 속 식물들은 저마다 고유한 모습으로 빛난다. 자연 앞에선 꾸밀 필요가 없다. 기쁠 땐 환한 웃음으로, 슬플 땐 가만히 쓰다듬고 마주하며 응시한다. 날 것의 감정 그대로 숲길을 걷다 보면 애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웃고 있는 나를 만난다.



어릴 때 시골에서 자라서 자연을 좋아하는 줄만 알았다. 어느 날 숲에 다녀온 후 문득 깨달았다. 자연 앞에서 가장 나다운 내가 된다는 사실을 말이다. 숲에 들어서면 꾸밈없이 자유롭다. 미소와 여유를 잃지 않는 부드럽고 단단한 내가 된다.


오늘도 나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 속에서 나답게 사는 법을 배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