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병우 Aug 29. 2015

'선배'와 '형'의 차이

지방대 학생의 낡은 생각.

 늦가을,  수능을 치루었다. 치뤘다기 보다는 그냥 봤다는 표현이  맞을 수도 있겠다. 집에 돌아와 가채점을 시작했다.   언어영. ! 35 모두 맞았! 느낌이 좋다. 느낌이... ... ...... 늦가을에 맞는 비는  차가웠다. 


용기가 없던 난 결국 재수를 택하지 않았다. 대학원서 마감당일이 되어서야 부랴부랴 원서를 넣었다. 그런데 이런 대학들이 있었나...? '바보. 이제 네가 갈 곳이야. ' 

 위치는 경기. 그리고 바로 아래 충청도가 보이는 . 남들이 흔히 말하는 지방  입학했다. 태어나서 듣도 보도 못한 광고홍보학 말이다.


그래도 이왕   뭐하는 곳인 지는 알아야한단 마음으로 다녔다.     .      . 어느 고깃,  위에는 소주와 , 그리고 점잖게 앉아있는 동기들. 눈치 없는 나는 주변을 둘러본다.  2 선배들이 보인다. 짙은 , 짧은 치마, 쉴틈없이 난무하는 욕들.

',  양아치잖아?'

 예상은 매번  .  술을 엄청 좋아.    물대신 소주를 마실   생각했다. 그렇게  학기는 술과 친목으로 보냈다. (?) 학사경고를 아슬아슬하게 피했다.


2 시작. 방학  나름 반성(?) 시간을 가졌다. 과제도 열심히 하고 출석도 열심히 했다.  아직 광고는  모르겠 생각만 반복했다.

'   관심은 가는데 말이지... '

학술 시작되었다. 광고학도답게 경쟁PT를 해야한단다. 저번 학기   뭣도 모르고 경쟁PT에 지원했다. 그런데 다들 나를 조금씩 기피했다.  눈치 없는  기분 탓이려니 했다.   1 2, 2 2, 3 1  편성되었. ?!  친한 2 '' 같은 조에 있었. 마치 금요일 저녁에 아는 사람 만난 기분이랄까.


그런데 PT 하면 할수록 . 같이 웃고 떠드는 회의가 재밌었던  아니다. 3 '선배' 홀로 하드캐리(?) 하는  눈길을 끌었. 1 수업에서는    없었던 PPT스킬과 기획력을  보여주는 것이 . 아무 것도  나는 '' PPT 구경하느라 학술제 당일날 밤을 샜다.  충격을 받은  내가 놀랍도록 다는 사실......  만화에서도 자주 나오는 레퍼토리다.


 뒤로 '선배'들이  대단해보였다. 같이 수업을 들을 때면 '선배'들의 발표는 뭔가 달랐다.  나보다  , 아니  발은 앞서가는  같았다.   순간 그들의 실력을 탐했고,  같은 시각을 가지기  노력했다.  정도면 .


 저녁,  하다 궁금증이 .  기숙사 윗층에 사는 '' 찾아갔다. 최신형 컴퓨터 축구 게임을 하고 있었다.   끝날 때까 기다렸다가 궁금한 것을 물어봤다. 그는 대답하지 못했다. 아니 사실 대답은 했다. 내가 만족하는 답을  들었을 뿐이다.

'그러니까 '형'이  대학에  ...'

당시에는 이런 잘못된  가지고 있었다. 사람을   나쁜 행동이었다.


 불구하고 1 2  좋은 . 나에게 있어 '선배' '형' 차이를 알려준 시간이었기 때문.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다. 


* 특징: 술을  사준다. 덕분에 주량이 는다. 밥도  사준다. 덕분에 살도 찐다. 당구도 같이 친다. 덕분에  .


*선배의 특징:  살을 준다.


물론! '' 나쁘다는  아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많은 ''  싶진 않다. 가장 좋은  '선배'이자 ''이다.

대학생활의 길잡 동시 멘토 되어줄  있는 사람.   이런 사람 만난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어딘가에 열심히 본인의 일을 있을 나의 '선배'에게  글을 .




작가의 이전글 권리와 의무에 대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