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chyo Aug 18. 2015

인정받고 싶으신가요?

사람이기에

인정받고 싶으신가요?


누군가 이런 질문을 한다면

결코 쉽게 대답하지는 못할 것이다


인정받고 싶지만

표현하긴 힘들기 때문에


사실 나는 아직까지도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가 강하다


그래서

아주 사소한 행동에도

칭찬받기를 원한다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임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 시선을 신경 쓰고,

사소한 말 한마디에도 의미부여를 하며

인정받기를 원하고 있다


나는 뭐든지 열심히 도전하는 편이었다

하지만

칭찬과 비난의 말 한마디에  전전긍긍해하는

내 모습을 발견했고


그때부터

"이건 아니지" 하는 생각이 들며

더 움츠리게 됐다

.
도전하기가 두려웠다


"내가 저 일을 했을 때 비난하면 어쩌지?"

항상 이런 생각으로만 지냈다


지금 돌이켜보면

너무 후회된다


그때 조금만무 덤덤하게 넘기고

하고 싶었던걸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기회가 지나가버린 것들도 많지만

다시 돌아올 기회도 많기에


더욱더 성장할 나를 위해

천천히, 아주 천천히

 내 삶의 주인공을

 나 자신으로 정의하려고 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미안해 너에게도, 나에게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