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IBI Jul 20. 2023

소통할 수 없는 브런치 고객센터

갑자기 오르는 조회 수에 대한 의문

지난번에도 한 차례, 며칠간 하루 조회 수가 1000회를 넘던 때가 있었다.

누군가에겐 작은 숫자일 수도 있지만 나에겐 매우 놀랄 만한 일이었다.





평소 하루 조회 수가 많아야 50회를 웃돌던 나였기에

어느 날 갑자기 하루 조회 수가 1000회를 넘고 내 글이 6000회가 넘게 조회됐다는 사실은

기쁘기도 하고 아주 얼떨떨한 일이었다.

그렇게 꿈같던 며칠이 지나고 다시 조회수 30, 40회를 웃돌던 요즘

오랜만에 '금주 50일째'라는 글을 올리고 또 다시 하루 조회 수가 1000회 이상 나오고 있다.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나의 글을 알고 찾아와서 봐주시는 걸까?



지난번에도 브런치스토리 1:1문의였나? 힘들게 찾아서 겨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에 문의 글을 남겼었는데 돌아오는 답은 없었다. (내가 뭘 잘못 알고 있는 걸까? 나의 무지함 때문이라면 누군가가 제발 고객센터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좋겠다)


네이버 초록창에 검색을 해봐도 갑자기 오른 조회 수에 대한 얘기는 대부분 다음 브런치스토리 란에 노출되었다는 얘기뿐...

난 며칠 동안 계속 daum 사이트를 아무리 뒤져봐도 내 글을 찾을 수 없었다.


유입 경로는 평균 90% 이상이 daum 사이트였는데... 도대체 뭘까?

검색을 통해 들어오신 걸까?

그런데 검색에 '2'는.. 검색을 통해 들어오신 분은 단 두 분이라는 소리 아닌가?

뭐지? 뭘까?






이에 대한 답을 알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그리고 브런치스토리 고객센터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은 제발 무지한 저를 위해 댓글을 남겨주세용. :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