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8일(수) 화천군청(군수 최문순)은 속초 마레몬스호텔에서 “행복한 조직과 소통을 위한 동료와 함께”라는 주제로 한광일 명강사를 초청하여 4회에 걸쳐 팀빌딩을 진행했다.
화천군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와 선등거리로 유명하다.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 축제는 내년 1월6일부터 28일까지 23일간 화천천의 드넓은 얼음판과 화천읍 일대에서 열린다.
한 강사는 이날 공직자들에게 자신감과 소통을 위해 컵파이프스테킹, 미션파이프라인, 바디표현 팀빌딩, 공동체놀이, 사회성향상 팀빌딩, 그 분을 찾아라, 모두 축복인사 등 다양한 미션팀빌딩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한 강사는 “소통은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지덕체를 겸비한 손과 발로 하며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중요하니 내가 먼저 크게 인사, 내가 먼저 악수, 내가 먼저 웃음, 내가 먼저 칭찬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하였고 이날 참여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로 매우 유익하고 보람있었다’고 하였다.
한편 한광일 명강사는 한국강사신문 에이전시 대표강사로 세계예술치유박사위원회 총재, ESG강사협회 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국제웃음치료협회 회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강사들에게 전하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지식공감)』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산림환경학 박사를 수료했다.
소통강사, 웃음치료(지도)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8년째(현재 1550회) 진행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8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9,800 여회를 달성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