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한 생각 Nov 28. 2023

1일차 : 블로그 주제 정하기

2023년 11월 27일

내년에는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에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청님의 역행자에 나온 22전략에 대해 읽어보고 책읽기와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래서 이걸 본격적으로 실천해보고자 블로그를 시작했다. 


이양하는 거 잘하고 싶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다양한 영상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중에서 '새벽리더'님의 채널을 알게 되었다. 새벽리더님의 채널에 나온 7단계 테크트리를 그대로 따라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F-gyONWhto


먼저 1단계는 카테고리를 정해야한다. 블로그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결국에는 지속적으로 정보성 글을 작성할 수 있어야한다. 하지만 책을 주제로 정보성 글을 작성하기에는 도저히 연속성 있는 글을 작성할 자신이 없었다. 그래서 다른 주제들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그 중에 눈에 띄었던 분야가 바로 어학, 언어 분야였다. 이미 1만명의 일방문자를 달성한 사람들의 포스트를 봤는데, '나도 꾸준히 쓰면 해볼만 하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분야로 앞으로 블로그를 써보기로 마음 먹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