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UX디자인이란 무엇인지, 또는 어떤 역할을 하기 위한 분야인지 등을 자신만의 관점에서 (자신감 있게!) 짧게 서술해 봅시다.
내가 생각하는 ux 디자인이란 이해하는 마음을 가진 디자인이다. 부부가 싸웠을 때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거울치료라고 했다. 유저와 서비스간의 관계는 부부라고 생각이 된다. 서로의 입장(유저와 서비스)을 가지게 될때 상대방에 대한 이해보다는 스스로의 입장(기능)에대한 생각을 우선시하게 된다는 점이 그렇다. 이처럼 한쪽으로 편향이 될 수 있는 관계를 치우치지않도록 객관적인 지표와 통계로써 정의하고 사용자와 서비스간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활을 담당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2. 생활 속에서 UX측면의 사용성(또는 심리적 만족감)을 개선한 사례를 찾아 한 장의 슬라이드로 설명해 주세요.
광역버스 시외버스 등등 버스를 자주 탈 일이 있었던 나는 버스를 중심으로한 ux개선사례를 분석해보았다.
3. 모바일 카카오톡 앱의 ‘선물 보내기’ 에 대한 사용자 여정 지도 User journey map 만들기
사실 유저저니 맵은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이게 맞는지 잘모르겠다.. 그래도 일단 다양한 레퍼런스를 참고해보며 만들어보았다!.!
뭔가 많이 비어보이지만 ㅠㅠ 그래도 점점 채워질수 있을거얌..
4.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선물내역 삭제하기’에 대한 Task flow를 작성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