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쉬는공간 Sep 16. 2023

24살 초보 사장님의 창업과 폐업-4개월의 고군분투

Prologue. 쇼핑몰을 하겠다고? 에라 모르겠다! 시작한 나의 다짐

2023. 6월부터 9월까지

짧고 굵은 첫 사업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Prologue. 2023. 06.30 일기- 사람들에게 알리다.

이웃님들과 저와 모든 인연이 닿은 분들께...♥


2023. 6. 30. 22:45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000입니다.

그리고 우리 사랑하는 가족들, 친구들, 지인분들 도현이예요.

저는 대학교 졸업을 마쳤으며 학부는 간호학과를 전공했습니다. 

차석으로 졸업하면서 토익, 스펙, 대외활동, 실습 1000시간, 학생회 등 열심히 4년 동안 달려온 거 같네요. 또한, 취업까지 탄탄대로로 하반기에 대학병원 입사를 앞두고 있기도 해요.


 간호사를 하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 있고 좋아하는 걸 찾고 싶었어요.

대학교 4년간 간호학과 공부는 재미도 있긴 하지만 실무와 저의 적성과 잘 맞을까라는 고민을 계속했고 입사를 미루고 한 번 나의 길을 찾아볼까 하면서 무작정 3월에 엄청 빨리 서울로 상경했습니다. :)


 서울 상경과 같이 제가 바라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했고

블로그, 인스타까지 성장시키려고 노력도 하며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저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대와 칭찬을 받지만

저 스스로 끊임없이 발전 있는 삶을 원해서 

스스로에게 엄격한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혼자 다그치고 내가 할 수 있을까?

스스로의 역량을 낮게 바라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좋은 인연이 맺은 여러 지인분들 중에 00님께서 "도현님은 정말 멋지신 분이며 배울 점이 참 많

대단한 사람이에요. 끈기도 강하셔서 무슨 일이든 잘하고 성공할 거예요.”라는 말에 무한 감동을 받았어요.


또한 00님과 소개해주신 카페 00 사장님 덕분에 

스마트스토어팜 패션 쪽을 진행할 계획까지 세울 수 있었습니다.


 사실 “0000” 패션 스마트스토어는 9월 말에 오픈할 계획이었어요.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저의 0000을 보여드리고자 어제, 오늘 이틀에 걸쳐 

사업자 등록증/통신판매/사업자통장개설/네이버스마트스토어 승인까지 다 완료했네요.


저의 실행력에 ,,, 저도 놀랐지만 앞으로의 할 일들이 더 많으니 이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해요 :)

7월 중순을 오픈 확정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무드에 걸맞고 저와 모든 분들이 사랑해 줄 옷들을 잘 선택해서 제공해드리고 싶어요.


아직 정식 오픈이 아니어서 판매 상품이나 업데이트 완료등이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함께 0000을 만들어가는 걸 보여드리고 싶어요.


저의 0000 많이들 찾아와 주세요 :)


저를 도와주신 분들과 응원해 주신 분들 다 기억하니 정말 감사드려요. 특히 00 사장님, 000 사장님       


                                                                                                                      시작합니다. 


#사업 #20대사업 #초보사장 #쇼핑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