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네 정녕 야구선수가 될 상인가!

#유소년야구단입단기#에라모르겠다

둘째 야구 선수반이란 이름으로 금토일을 야구학원을 다닌 지 어언 8개월이 흘렀다. 학원 선수반은 중학생들과 고학년 저학년 학생들이 한데 섞여하고 있었다. 그렇다 보니 4학년이 된 우리 둘째는 그 틈에서 그저 병풍 같은 존재인 것 같았다. 공이 굴러올 리 만무한 외야 저 뒤에서 서 있기만 한 녀석을 보고 있자니 이 답답해져 왔다. 애들은 본인이 못하는 이 순간을 재미와 야구사랑으로 버티지만 우리는 본디 그런 걸 견디지 못하는 인간이므로 안보는 게 맞다는 친구의 조언에 따라 장장 여덟 달을 녀석의 연습경기를 안 보고 버텨보았다. 그러다 어느 날 마주친 여전한 녀석의 꿔다논 보릿자루 같은 수비위치와 한결같은  타격실력에 나는 그저 이 학원의 전기세를 대주는 사람임을 깨닫게 되었다. 무엇보다 아이는 야구게임을 하고 싶어 했는데 지방에서 이뤄지는 게임을 우리가 매번 참여하기는 어려웠다. 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아이에게 어마어마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았지만 우리 집 기준 최고의 체격을 갖춘 요 녀석에게 믿는 구석이라면 근성이었다. 본인이 재미있다고 느낀 것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연습하는 자세.  큰아이는 해야 할 것을 규칙적으로 시간을 분배하여한다면 이 녀석은 하고 싶은 것을 몰입해서 했다. 큐브를 할 때도 그랬다. 숙제를 대충 끝내곤 엄청나게 오랜 시간을 큐브를 돌렸다.  놀랍게도 큐브대회에서 여러 번 일등을 하는 것을 보며 이 아이의 재능은 흥미 있는 일을 몰입해서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인근 초등학교 야구부를 찾게 되었다.  네가 좋아하는 야구 원 없이 해봐라. 질리도록 해서 질리면 또 다른 걸 찾아보자. 정말 네 길이면 엄마가 도와줘야겠지.라는 모범적인(?) 부모의 마음으로 접근했더랬다.


인근초등학교 야구부는 줄어드는 학생수로 인한 만성적인 인원부족과 여기에 내부의 못 할 풍파 부족한 우리 아이의 실력에도 적극적으로 영입(?)을 시전 했으니 안 그래도 갈대 같은 내가 혹 했음을 말할 것도 없었다. 무엇보다 아이가 첫 연습경기에서 안타를 두 번이나 치면서 어쩌면 이 길이 정말 녀석에게 맞는 길일지도 모르겠다는 헛된(?) 기대가 들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3월 초 나는  전학을 결정하며 초초초 인접한 인기 공립초를 떠나 도보 20분 거리의 학교로 향했다. 에라 모르겠다.

(곧 이어 쓸게요.)

작가의 이전글 도마와 고무장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