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고기 Feb 10. 2024

COFFEE 어떤 브랜드인가?

%Arabica Kyoto 커피 브랜드인가?

11. %아라비카 교토 COFFEE 어떤 브랜드인가?     


커피 카페를 시작한다면 목표를 가져야 한다. 목표는 브랜딩이다. 카페를 시작할 때부터 브랜드에 대한 목표가 있다면 성공의 길로 다가가는 지름길이다.


일본 도쿄에 가면 ‘%아라비카 교토’ 카페가 있다.

도쿄가 본점인 ‘% Arabica Kyoto’다. 

도쿄를 비롯해 전 세계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커피 카페를 운영하거나 관심이 있다면 도쿄 아라비카를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커피 브랜딩에 도움이 되는 그 무엇인가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도쿄 여행길에 잠시 들러서 커피 한잔을 했다. 아라비카 도쿄점에서 벤치마킹 아이디어를 제법 얻을 수 있다.

아라비카 교토는 생두 회사를 시작하여 현재는 전 세계에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아라비카 교토는 ‘%’ 로고가 먼저 눈에 띈다. 

커피 커피나무에 열매가 열린 모습처럼 보여서 만들었다고 한다.

일반적인 기호로 쉽게 눈에 띄고 SNS에서 홍보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

아라비카의 ‘%’ 로고는 스토리텔링으로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아라비카 교토를 읽으면 카페 브랜딩 성공 요소를 알 수 있다.

아라비카 교토는 카페가 있어야 할 장소에 있다. 

세계 각국의 아라비카 교토매장이 인기가 있는 것은 신규 매장 출점 때 장소 선정은 신중히 선택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유명한 장소에 아라비카 교토매장이 있다.


카페는 누가 뭐라고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커피 맛이 좋아야 한다. 

아라비카 교토는 일정한 맛을 낼 수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과 바리스타들이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아라비카 교토는 간판 음료인 카페라떼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다. 우유의 부드러운 맛과 커피 맛은 일품이다. 아라비카 교토의 아메리카노는 잔잔한 산미가 입안에 부드럽게 남아 커피 향을 오랫동안 머금게 한다. 

마지막 남은 한 방울의 식은 커피도 맛있는 아라비카 교토의 아메리카노의 끝맛이다.


아라비카 교토에서는 상품도 다양하게 팔고 있다.

섬나라 일본에 비가 자주 내려서인지 3,900엔 접이식 우산은 괘 인기가 있다.

가방, 텀블러를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발도 판매하고 있다.

커피에 관심이 있거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꼭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기를 추천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