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광임파워먼트센터 Nov 09. 2023

__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나에게 __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라는 것은 없다. 다만 내 자신이 원하는 것은 많다. 축구지도자가 되고 싶고 가수가 되고 싶기도 하고 작곡가와 작사가가 되고 싶기도 하고. 보컬 트레이너가 되고 싶기도 하고. 하고 싶은 것은 많은데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없고 몸이 하나라서 어려운 것 같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내 자신의 정열이 어디서 오는지 그것이 참 궁금하다. 앞으로 삶을 살면서 정열이 넘쳐서 지치지 않는 나 자신이 되었으면 한다.  


- 74년생 K




내가 병에서 해방 된다면 죽어도 여한이 없을 것 같다. 나의 삶이 병이 아닌 정상의 삶으로 바꾸고 싶다. 여행을 많이 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을 것 같다. 국내여행, 해외여행이 좋을 것 같다.     


- 66년생 H




나이 먹어서 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병이 호전되어서 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건강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오래 살아서 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평생 행복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 90년생 H




내가 평생 살 집이 있으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나의 병이 사라지고 건강을 되찾으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내가 다시 환생을 한다면 이렇게 살진 않았을 텐데 1순위로 결혼도 하고 아기도 낳고 더 열심히 살았을 텐데 인생은 시간과의 싸움인 것 같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을 텐데 내 인생의 기회가 다시 온다면 이렇게 살진 않았을 텐데. 인생을 멋지게 다시 설계해서 열심히 살아봤으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 67년생 C




차를 샀다면, 바랄 게 없다면, 차를 타고 희망적으로 여행 다니는 것입니다. 스스로 여행 다니고, 남자친구랑 믿고 강아지도 같은 거 여행하는 것입니다. 보람, 성취도 발표하고 여행하는 것입니다. 희망적이고 차타고 다니는 것입니다.


- 00년생 L




모든 일이 잘되면 좋겠다. 모든 일이 잘되면 행복하다. 완벽주의자로써 잘하고 싶다. 내가 좋은 위치에 서면 좋겠다. 좋은 위치에 서서 좋은 것들을 배우고 싶다. 좋은 사람들을 내 곁에 두면 참 좋겠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맘으로 함께하면 좋겠다.


- 97년생 Y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님과 한 백년 살고 싶어의 노래와 같이 이렇게 살고 싶다. 어머님과 우리 식구들이 다 같이 함께 어울릴 때 행복한 우리 형제지간이 되고 싶다. 난 꿈이 많다. 내가 죽기 전까지 해야 할 일들이 많다. 그래 이제는 그분을 일찍 만나야 한다. 그분 없이는 아무 일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얼른 오시오. 빨리 오시오. 우우우. 해해 나를 묶고 있는 끈을 풀어주오. 나 웃기는 행동을 그만하고 싶다오.


- 71년생 K




액션을 하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멋있는 액션을 하면 멋져 보인다. 나도 멋있게 액션을 하고 싶다. 그 누구 보다도 더 멋있는 Action이 탐이 난다.


- 69년생 K




하나님을 알면 죽어도 여한이 없다. 천국을 알고, 회개하며 성령의 부르심을 받아 천지창조 아버지 하나남을 보는 것. 아이돌 가수 안 나오면 호날두에게 싸대기. 로또 1등.


- 88년생 M

작가의 이전글 밥(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