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일번가 DESIGN Feb 21. 2024

늘 새롭게, atypic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딩


atypic(에이티픽)은 11번가의 프리미엄 PB브랜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밍, 브랜드 스토리, 로고, 키비쥬얼, 상품개발, 패키지 등 atypic 브랜딩 과정과 atypic의 첫 상품인 치약의 출시 과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1. 네이밍  


늘 새롭게, atypic

우리는 프리미엄 PB브랜드를 통해 새롭고 도전적이며 모험적인 브랜드를 만들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네이밍은 atypic입니다. atypic은 atypical(이례적인)과 pick(선택하다)이라는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색다른 도전과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새로움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숫자, 1492 

atypic은 로고와 함께 1492라는 숫자를 사용합니다. 이 숫자는 새로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숫자로,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년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숫자는 우리의 심볼 그래픽과 키비쥬얼로 확장되는 가장 큰 토대가 됩니다.


2. 브랜드 스토리


Slogan : Find an unknown journey.

atypic은 1492년에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것을 출발점으로 삼은 브랜드입니다. 이는 새로운 대지를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열정과 모험을 상징합니다. "Find an unknown journey"는 atypic의 브랜드 슬로건으로, atypic은 매 순간 새롭고 이례적인 경험을 선사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그들의 여정을 발견해 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Brand attribute : Adventurous(모험적인) / Oceanic(대서양의) / Unknown(알려지지 않은)

atypic은 Adventurous, Oceanic, Unknown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Adventurous (모험적인) : atypic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브랜드로, Adventurous는 atypic의 모험과 도전을 표현하며, 전체 브랜드 속성을 대표합니다.

Oceanic (대서양의): atypic은 콜럼버스 대항해의 대서양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요소를 활용하여,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atypic은 Oceanic이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충족시키는 컬러와 향을 가진 제품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Unknown (알려지지 않은): atypic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세계와 경험을 탐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비주얼 아이덴티티


• Key visual : Wavy line

atypic의 키비쥬얼은 물결로 된 선으로 구성됩니다. 이 물결선은 모험의 여정을 상징하며, 바다의 물결을 시각화하는 요소입니다. 물결선은 텍스트와 텍스트를 연결하거나 패턴으로 사용되며, atypic의 가장 기본적인 시각적 요소로 활용됩니다.

 • Symbol graphic : A navigating Earth

지구의 형상 안에 웨이브 모양의 선이 그려진 심볼 그래픽은 콜럼버스 항해의 서쪽에서 동쪽으로의 방향성을 나타냅니다. 중세 유럽인들은 지구가 구형이라는 사실을 알고 대서양을 건너 서쪽으로 계속 항해해 나아갔습니다. 이 심볼 그래픽은 로고와는 그래픽적 요소로 사용됩니다. (e.g. 패키지, 스티커 등 )


• Brand color : Oceanic blue

atypic의 브랜드 컬러는 블루입니다. 이 컬러는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콜럼버스 대항해를 기반으로 한 바다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에이티픽의 첫 번째 제품,
아틀란틱 오션 치약

atypic의 첫 번째 제품은 아틀란틱 오션 치약입니다. '블루솔트가 함유된 ' 이 제품의 네이밍은 '아틀란틱 오션'으로, 대서양을 의미합니다. 치약 자체의 슬로건은 atypic 슬로건에서 파생된 Three sailing a day입니다. 하루 세 번 양치질하는 경험이 바다이처럼 atypic은 컬러, 키비쥬얼, 향 등 다양한 브랜드 에셋을 활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To be continue…

atypic은 새로운 프리미엄 PB브랜드로서, 독특하고 도전적인 브랜드로의 성장을 향해 기대감을 안고 있습니다. 앞으로 atypic은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새로움과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브랜드의 발전을 위해 우리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또한, atypic은 끊임없는 혁신과 독자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에게 자유롭고 독립적인 삶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atypic은 새로운 모험과 경험을 찾아 나서는 이들을 위한 브랜드로써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Instagram @atypic.official

단품 구매 링크 바로가기 : https://www.11st.co.kr/products/pa/6561445192

패키지 구매 링크 바로가기 : https://www.11st.co.kr/products/pa/6591703450

작가의 이전글 11번가 로고데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