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독한 사차원 Jan 23. 2024

대인기피증_눈은 왜 두 개일까?

생각의 늪에서 갈 곳을 잃은 동공들.

의문이 든다.

나는  타인의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있을까?’


문득 내 두 동공의 초점이 어디를 향하고 싶은지 또렷하게 확인해보고 싶었다.

현재로서 제일 확실한 연습 방법은 누군가의 각 두 눈알을 동시에 바라보는 것이다.


1차 시도.


'이 눈알은 두 개잖아 도대체 각각의 동공은 어디를 어떻게 보고 있는 거지?'라는

거대한 생각의 늪에 져버린 순간 혼란스러워.

 

상대의 오른쪽 눈알은 내 오른쪽 눈알로,

상대의 왼쪽 눈알은 내 왼쪽 눈알로

각각의 눈알을 동시에 봐야 한다는 생각집중하고 있으면 멀미가 나는 지경까지 온다.


시도해 봐도 좋다.


2차시도.


나 : "넌 지금 어디를 보고 있어?"라고 되물었다.

친구 : "별생각 없이  보는데?"라는 답에

나 : "그럼 내가 첫 번째 시도를 실패했으니까 내 양쪽 동공으로 너의 한쪽 눈을 볼게 자연스럽지 않으면 말해줘"

(왠지 내 두 눈알의 에너지를 상대방도 느낄 것 같은 느낌에 내가 다 불편했다.)

친구 : "평상시처럼 보는 것 같은데?"

나 : "아 좀 이상한데.. 그럼 네가 두 눈으로 내 한쪽 눈을 쳐다봐봐 자연스러우면 이제 이 방법을 써야겠다."


친구의 눈알을 보니  눈이  한쪽 눈알로 쏠리는  느껴졌다..



3차시도.


친구 - "정 힘들면 상대방 미간을 쳐다봐봐"

나 - "알겠어해 볼게"

친구 - "... "

나 - "누가 봐도 네 미간 쳐다보고 있는 것 같은데?"

친구 - "그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타인의 눈을 피하고 싶지 않아 연습했던 날들에서부터
생각을 멈췄다고 조차 생각하지 못했을 때
그제야 비로소 누군가의 눈을 마주치고 있었고,

또 생각을 멈췄다고 생각을 하는 순간..


작가의 이전글 하늘을 나는 자동차, 에어 택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