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Jul 21. 2024

믿는 만큼 꿈은 이루어진다.(함해식작가 저자 특강)

거인의 생각법 82 - 실패라는 놀라운 선물에 감사하기

굉장한 <용접공, 세상을 연결하다> 함해식 작가의 저자 특강을 들었습니다. 


용접공 일하시느라 PPT 어떻게 만드시는지 모르세요. 자이언트 대표 이은대 작가님의 질문에 대답하는 형태로 북토크를 진행했습니다. 


대상포진에 걸려 너무 아프고 힘들 때, 처음 <왓칭>이라는 책을 만났다고 해요. 거기에 장애인 이야기가 나온 글을 보고, 자신의 아픔을 이겨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가님도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작가가 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해요. 세상과의 연결이 시작되었습니다. 


예민하고 부정적인 대상포진 상태에서도 책을 집어 드셨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정신력이죠? 특전사 부사관 출신이라고 합니다. 힘들었던 군 시절을 견디고 나와 용접일을 하면서 인생을 바꾸셨는데, 그때 독서와 글쓰기가 힘이 되었답니다. 


힘든 일도 웃어넘기는 모습은 평소 얼굴에도 고스란히 녹여진 듯 보이네요. 


힘들지만 매력 있는 독서와 글쓰기 내공 갖고 계신 작가님! KBS 인간극장에서 섭외 요청이 바로 왔다고 하네요! TV 나오면, 전 국민 독서인구 1% 올라가는 거 아닐까요?


인터뷰 형식의  색다른 북토크로 들었어요. 이은대 대표님의 교육 브랜딩 코칭을 해주셨는데요. 용접 관련 책을 한 권 더 써서 브랜드를 확장하는 방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앞으로 용접공의 세상은 함해식 작가님으로부터 시작될 듯합니다! 출간 축하드립니다. 멋진 세상 펼쳐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1. 결국 나는 굉장한 사람이라고 믿어라.

2. 찬란한 기버가 어두워도 묵묵히 가라.

3. 심장이 뛰는 일을 하라.

4. 인생의 봄날은 지금부터임을 명심하라.

5. 세상에 늦은 때란 없다.


비관론자들은 실패를 받아들이고, 자기에게 문제가 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낙관론자들은 실패와 고통을 회복탄력성으로 삼아 앞으로 성공하는 방법을 찾아갑니다.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못한다, 어렵다, 힘들다'라는 말을 입에 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 자꾸 뒤에서 그만하라고 잡아당깁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달라집니다. 책에서는 '할 수 있다! 해보자! 하면 된다! 생각하라! 원하는 걸 얻어라!' 등으로 우리에게 한 번 더 도전하게끔 만들어 줍니다. 


실패해서 좌절하고 있나요? 일단 서점으로 가보세요. 더 좌절하고 실패한 사람이 많습니다. 그들이 성공한 방법대로 도전할 용기만 내면 되죠! 그럼, 앞으로는 성공할 일만 생깁니다. 실패를 극복해 내고, 그 경험을 책으로 한 번 써보세요! 함해식 작가처럼요. 샐리의 법칙처럼, 끌어당김의 법칙처럼 성공이 당신 근처로 올 겁니다! 당신이 믿는 만큼 성공도 당신에게 갑니다.

과거와 현재가 밝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 지금보다 밝은 미래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함해식 작가님을 따라가 보길 바랍니다. 독서와 글쓰기, 사람을 바꿉니다. 


독서의 힘, 글쓰기의 마법 믿어보세요!


Write, Share, Enjoy!


믿는 만큼 꿈은 이루어진다.


함해식 작가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소개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gkagotlr (함해식)

https://www.instagram.com/woochangwelding  인스타그램에 매일 글을 써서 올리고 계시더라고요!

걱정을 멈추지 않았다면, 진작에 무덤에 들어갔을 것이다.
나는 프로야구 63년을 종사했다.
걱정할 일이 수도 없이 많았다. 그래서 걱정을 이겨내기 위한 규칙을 정했다.
1. 나는 걱정이 얼마나 쓸모없는지 깨달았다. 걱정한다고 나아지는 게 없었다.
2. 걱정은 건강을 해친다.
3. 앞으로 경기에서 이기기 위한 계획과 연습만 생각했다. 너무 바쁜 나머지 이미 패배한 게임을 두고 걱정하지 않았다.
4. 경기가 끝난 후 24시간 동안 선수의 실수를 지적하지 않은 규칙을 세웠다. 하루가 지나면 화가 가라앉아 전날만큼 실수하지 않았다. 침착하게 의사 전달되어 선수들도 화내지 않았다.
5. 나는 피곤할수록 더 많이 걱정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매일 10시간 자고 오후에도 잠을 잤다.
핵심메시지: 걱정은 또 다른 건강을 해친다.


#나는용접사다 #함해식작가 #용접사 #사명감 #걱정멈추기 #낙관론자 #독서 #글쓰기

#이윤정라이팅코치

매거진의 이전글 글 좋은 습관, 머피의 법칙에서 샐리의 법칙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