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백 May 11. 2024

부크크로  출간한 책 수정하기

40일간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수정된 원고 파일 교체

https://naver.me/5kknG5ph


  [40일간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책을 출간했다. 출간 전에 여러 번 검토했지만 막상 책으로 나오니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오타를 선배가 발견하고 알려주었다. 또 편집에서도 아쉬운 부분이 보였다. 아무래도 처음 출간하니 미숙한 건 어쩔 수 없다. 

  친구들에게는 책을 이미 선물했고, 누가 얼마나 책을 사서 읽을지 모르겠지만 내가 알게 된 이상 오타를 그냥 두기 어려워 원고를 수정하기로 했고 그 김에 편집 상태도 손을 조금 봤다. 초보 작가로서 POD책을 출간하고 나면 분명히 고쳐야 할 사항들이 나올 텐데 부크크의 원고 수정 절차는 출간만큼 편하게 되어있다.


 먼저 [나의 서재]에 들어가면 내가 출간한 책이 보이는데 책표지나 제목을 클릭한다. 화면에 보이는 [등록 정보] - [파일교체]를 클릭한다. 결제 진행 창이 뜨고 5000원 수수료를 결제하면 파일을 교체할 수 있다. 매달 둘째 넷째 금요일이 파일교체 마감일이라고 하니 날짜를 맞춰야 한다. 




 일반인도 경제적 또 재고 부담 없이 책을 쉽게 출간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아직도 신기한데 수정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부크크 시스템이 고맙다. 책 한 권을 통해 내 삶의 한 단락을 정리할 수 있고 친구들과 나눌 수 있었다. 한 권을 출간하다음 책을 생각하게 되고 생활에 활력도 생긴다. 

 

매거진의 이전글 41.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 순례자 위한 미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