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 개발자 Jul 29. 2023

행복한 개발자 이야기_4

네 번째 "고대 그리스 시인들의 향기로운 영감"



고대 그리스의 서정시인들 사포, 알카이오스, 핀다로스


                "고대 그리스 시인들의 향기로운 영감"



 나는 오늘 작열하는 무더운 태양 아래, 행복한 개발자이자 작가로서의 나날을 보내며, 고대 그리스의 서정시인들, 사포, 알카이오스, 핀다로스의 시를 빠져들었다. 그들의 시는 진실의 목소리를 울려주는 독특한 음악이며, 그것은 나의 영혼을 울리며 나의 맥박을 두드린다.



클림트가 그린 사포

사포의 사랑스러운 선율은 마치 창조적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감정의 굽이처럼 나를 매혹한다. 그녀의 시는 강렬하게, 투명하게 사랑을 노래하며, 그것은 나의 코딩과 글쓰기에 대한 열정에 강력한 메타포로 작용한다. 나의 코드는 나의 사랑, 나의 열정, 나의 삶의 표현이다. 그것은 나의 시이다.



알카이오스와 사포, 아티케 적회식 칼라투스, 기원전 470년경, 국립고전미술관(Staatliche Antikensammlungen) (Inv. 2416)
모스크바 푸시킨 박물관에 소장된 알카이오스 조각상. 원본은 기원전 4세기께의 그리스 것이며, 알카이오스 조각글 5번이 담겨 있는 파피루스(오른쪽)

알카이오스는 강렬한 정치적 경험을 그의 시에 녹여내며, 그의 투쟁과 용기는 나에게 큰 영감을 준다. 나는 내 작업에서 그의 용기를 기억하고, 그의 용기를 나의 코드에 녹여내려 한다. 그의 용기가 나의 노력에 힘을 실어주며, 나의 작업은 그의 용기를 표현하려 한다.



핀다로스 - 고대 그리시 시기에 활동하며 왕후와 귀족을 찬미하는 시를 짓다가, 민주화로 몰락한 것을 보며 과거의 정통에 있는 이상을 찾으며. 혼을 절규하는 시조의 시를 남겼다

핀다로스의 승리의 찬가는 나의 마음에 새겨져 있다. 그의 승리의 찬가는 노력과 성공, 그리고 끈질긴 노력의 결실에 대한 기쁨을 담고 있다. 나는 그의 승리의 찬가를 내 코딩과 작가로서의 승리에 반영하려 한다. 각각의 성공, 각각의 코드, 각각의 문장은 나의 승리의 찬가다.


이들 시인들의 시는 내 코딩과 글쓰기의 노래에 영감을 주며, 그것은 나의 작업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한다. 나의 작업은 내 삶의 표현이며, 나의 삶은 내 작업의 반영이다.


나는 이들 시인들의 영감을 받아, 나의 코딩과 글쓰기를 더욱 깊이 있고 풍부하게 만들고자 한다. 나는 그들의 시를 내 작업에 녹여내려 한다.


오늘, 나는 행복한 개발자이자 작가로서, 사포, 알카이오스, 핀다로스의 시를 내 코드와 문장에 담고자 한다. 그들의 시는 나의 작업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하며, 나의 작업은 그들의 시에 대한 나의 존경을 표현한다.


이것이 바로 나의 여정이다. 이것이 바로 나의 길이다. 이것이 바로 나의 삶이다.


위의 파이썬 코드는 행복한 개발자와 시인을 객체로 표현하고, 그들이 자신의 기쁨을 표현하는 방법을 모델링하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의 개념을 사용하여 과학적 접근을 표현함
작가의 이전글 행복한 개발자 이야기_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