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 개발자 Jul 30. 2023

행복한 개발자 이야기_5

다섯 번째 “롱런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5가지 덕목”

“롱런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5가지 덕목”


패턴 생성 AI로 그린 행복한 개발자가 일 하는 이미지 Image by Patterend.AI


 오늘은 이전에 만났던 시니어 개발자가 전해준 교훈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그분은 늘 말씀하셨죠,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입니다."


나는 개발자이자 작가입니다.

개발이라는 분야에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가 등장하기에,

끊임없는 학습이 요구됩니다.

또한 글을 쓰는 일 역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법,

사고방식을 습득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공부와 학습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를 재미있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개발자들과 함께 스터디를 진행하거나 서로 발표를 하며 공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는 서로 동기를 부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어 나가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는 롱런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5가지 덕목을 항상 기억하려고 노력합니다.




1. 겸손 :

항상 배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 않습니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해 더 알고자 하는

호기심과 겸손함이 필요합니다.


2. 존중 :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존중해야 합니다.

그들의 능력과 업적을 인정하고,

그들이 제안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접근법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듣습니다.


3. 신뢰 :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역할에 능숙합니다.

그들이 옳은 일을 할 것이라는 신뢰를 가지고,

함께 일합니다.


4. 인내 :

모든 것이 한 번에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학습은 시간이 필요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나 아이디어가 성공하기까지는

실패와 반복이 필요합니다.

이를 인내하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학습에 대한 열정 :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의욕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이나

도구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포함합니다.



이렇게 5가지 덕목을 기억하며,

나는 내가 사랑하는 일,

개발과 글쓰기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 일들을 통해

나는 매일 새롭게 배우고, 성장하며, 그 과정을 즐깁니다.

이것이 바로 나, 행복한 개발자이자

작가가 되는 방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한 개발자 이야기_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