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 개발자 Oct 07. 2023

행복한 개발자 이야기_8

여덟 번째 일기: "코드 속의 작은 행복과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변화“


코드와의 재회


 수년 전, 처음으로 코드를 만나던 날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당시의 나는 단순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줄의 코드를 작성하며 그 놀라운 힘을 체험했다.

오늘, 그 첫 코드와의 만남 후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코드에 대한 그 감정은 여전히 신선하다.

오늘도 새로운 문제를 만났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드를 작성하는 순간,

그리고 그 코드가 제대로 동작했을 때의 성취감은

첫 만남 때와 다름없이 강렬하다.


 오늘은 특별한 일정이나 긴장감 넘치는 프로젝트 대신,

여러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며 시간을 보냈다.

각 줄의 코드가 제 자리를 찾아가는 그 순간,

그 감정은 어떤 큰 성취보다도 더 큰 행복으로 느껴졌다.

내가 쓴 코드가 세상에 조금씩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느낄 때,

그것은 정말로 놀라운 경험이다.

<프롬프트: 반 고흐가 그린 자연, 숲, 힐링, 뒷모습> 생성형 AI 툴 by https://aigreem.com


성숙한 개발자로의 여정


 내가 처음 개발자의 길을 선택했을 때,

주변에서는 많은 의구심을 가지며 나를 바라보았다.

그들은 이 길이 얼마나 험난한지,

얼마나 많은 도전과 실패가 기다리고 있는지 알고 있었다.

그렇지만 나는 포기하지 않았다.

매일 밤새가며 코드와 싸우던 그 시절,

그리고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었던 그때가

지금의 나를 만들어 주었다.

성숙한 개발자로 성장하는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와 인내였다.

그리고 그것은 나에게 가장 값진 경험과 교훈을 주었다.


성숙한 개발자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

매일매일 새로운 기술과 변화에 대응하며

학습해야 하는 도전이 계속된다.

하지만 그 도전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면,

결국 그 목표에 다다를 수 있다는 확신이 든다.

<프롬프트: 반 고흐 풍 미지의 여행, 은하수, 변화> 생성형 AI 툴 by https://aigreem.com


4차 산업 혁명 시대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로봇과 함께하는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곳곳에서 들리는 이 용어 아래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의 풍경이 숨겨져 있었다.

나는 이 변화의 속도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그것을 두려워하기보다는 이를 포용하려고 노력했다.

자동화와 통합의 시대,

그 중심에서 내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했다.

나는 새로운 기술들을 학습하며,

그것들이 내게 어떤 기회와 가치를

가져다줄 수 있는지 늘 고민했다.

<프롬프트: 반 고흐가 그린 4차 산업 혁명, 디지털, 로봇> 생성형 AI 툴 by https://aigreem.com


AI의 트렌드와 내 위치


인공지능의 세계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었다.

주변에서는 AI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며,

그 속도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나는 이 트렌드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야 했다.

때론 뒤쳐질까 봐 두려웠지만,

그 두려움을 극복하며 나만의 길을 찾아갔다.

나는 인공지능의 발전을

단순한 트렌드로만 바라보지 않았다.

그것은 나의 미래, 그리고 이 세상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도구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었다.

<프롬프트: 반 고흐가 그린 미래의 지구> 생성형 AI 툴 by https://aigreem.com


 오늘도 코드의 세계 속에서 나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변화의 시대, 그 속에서

나는 항상 진실한 개발자로서의 길을 걸으려고 다짐한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기술의 세계에서,

나는 끊임없이 학습하며,

그 지식을 바탕으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의 여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내일을 향해, 행복한 개발자로서의 길을 계속 나아갈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한 개발자 이야기_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