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타로전환점운세 4번 황제

4. THE EMPEROR


- 타로전환점운세 -


4번 황제(THEE EMPEROR)


☆ 4번 황제 카드는 질서를 세우고 안정으로 나아가는 시기를 의미한다.





타로 전환점 운세를 볼 때, 4번 황제 카드가 인간관계운 자리, 이동운 자리, 금전운 자리에 나왔을 때, 각 자리에 해당하는 해석을 통해 인생 전환점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1. 인간관계운 자리에 나왔을 때


그동안 인간관계에서 보였던 언행, 행동력, 책임감으로 신뢰감이 빛을 발하는 시기임을 나타낸다. 이렇게까지 되려면 꽤나 긴 시간이 걸렸을 것이며, 그것이 헛되지 않았음이 뜻한다.


가족 관계에서는 질서 확립에 앞장서는 역할을, 친구 관계에서는 안정적인 우정을 다지는 리더 역할을, 회사 내에서는 권한이 더욱 확대되는 승진을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2. 이동운 자리에 나왔을 때


현재의 공간에서 오랜 시간 지내왔음을 뜻한다. 그동안 갈고닦아 탄탄히 다져 놓은 공간의 안정감을 내려놓고, 다른 곳으로 이동할 계획은 없음을 나타낸다.

지금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자신을 신뢰하는 사람들과 함께 달려왔고, 모두가 그 환경에 충분히 적응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변화보다는 현재의 자리와 환경을 더욱 강화하는 데 집중하는 시기이다. 이 흐름은 직장, 사업장, 거주지 모두에 해당한다.




3. 금전운 자리에 나왔을 때


물질적인 안정욕구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주변 사람들의 생계가 자신애게 달려있는 상황에서, 권력과 물질적 체계를 지켜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크다. ‘지킬 것이 많은 사람은 고민이 많다’는 말이 황제에게 매우 적합한 문장이다.

급작스러운 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이 안정적인 위치에 오르기까지 지지해 준 사람들과의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전운의 흐름도 이러한 패턴을 지켜낼 때 매우 긍정적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