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타로전환점운세 9번 은둔자

9. THE HERMIT


- 타로전환점운세 -


9번 은둔자(THE HERMIT)


☆ 9번 은둔자 카드는 자신만의 시간을 통해 인생의 방향을 다시 설정하는 시기에 해당한다.





타로전환점운을 볼 때, 9번 은둔자 카드가 인간관계운 자리, 이동운 자리, 금전운 자리에 나왔을 때, 각 자리에 해당하는 해석을 통해 전환점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1. 인간관계운 자리에 나왔을 때


기존 관계의 지속적인 연결에 대해 고심하는 시기임을 나타낸다. 우선적으로는 교류를 일정 기간 멈추고, 그 관계를 지속할 필요가 있는지를 점검해보아야 한다. 이는 인간관계에서 물질적인 득과 실을 따지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내면적인 연결 속에서 서로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받고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그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모두를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체계를 잡아나가기에 적합한 때임을 뜻한다. 이로 인해 그동안의 관계 속에서 지쳤던 심신이 회복되기도 한다.




2. 이동운 자리에 나왔을 때


현재는 물리적으로 움직이기보다는 내외적으로 멈추고, 방향을 다시 설정해야 하는 시기임을 나타낸다. 기존에 추구했던 방식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을 고려하여 앞으로의 인생 경로에 대한 성찰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이점이 해결되어야 그다음 단계인 공간적인 이동 즉, 거주지 이사, 이직, 사무실이전 등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음을 뜻한다. 더 광범위하게는 해외장기 출장, 이민 까지도 포함할 수 있다.




3. 금전운 자리에 나왔을 때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재정 관리에 대한 재설정이 필요한 시기임을 나타낸다. 주로 금전적인 이득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하락했을 때 이 카드가 나타나며, 예전만큼 못함으로 인해 실망감이 큰 상태이기도 하다. 한편 개인의 성장과 발전이 필요함을 느끼는 때 이 카드가 나오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나 스스로 그간 10년 동안의 금전의 흐름에 대하여 분석할 필요가 있다. 수입과 지출에 대한 상승곡선과 하강곡선을 그려 면밀히 파악하면 통계가 나온다. 그 자료를 바탕으로 금전운의 나침반을 그려야 할 것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