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티오BTO May 14. 2024

성공 = f ( 노력, 운1, 운2 )


성공으로 이끄는 요인은 무엇인가?


아래 함수와 같다.





< 성공 = f ( 노력, 운1, 운2 ) >


변수 1. 노력

변수 2. 운1 = 내가 어쩔 수 없는 운

변수 3. 운2 = 노력에 따라 올라가는 운




< 운2 = f (노력) >






성공은 노력과 운에 달렸다. 



그런데 운은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내가 어쩔 수 없는 운이고


또 다른 하나는 내 노력에 따라 올라가는 운, 


즉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운이다. 






< 성공 = f ( 노력, 운1, 운2 ) >






운1의 경우,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가 없다. 


그저 하늘의 뜻에 따를 뿐이다.




그러나 운2의 경우,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가 있다.


내가 노력을 많이하면, 운2가 올라간다.


결국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성공은 


내 노력이 만들어낸다.

작가의 이전글 해리 포터의 환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